패션랜드, 채널별 최적화된 브랜드 포트폴리오 주효
2019-05-15취재부 
패션랜드


유통채널 속성에 최적화된 차별적 브랜드 포트폴리오. 여성패션 전문기업 패션랜드는 기업과 브랜드 가치 제고를 외형성장의 근간인 대리점과 대형마트는 물론 백화점에서도 입지를 다지며 최적의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구현에 성공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 같은 호평은 2018년 준수한 경영성과 지표의 면면에서 확인된다. 외형 증가의 지속에도 흔들림 없는 수익역량은 물론 더욱 확대된 부가가치 실현 역량과 회전효율의 진일보된 성과 결과다.




패션랜드는 주력 브랜드인 '무자크'와 '클리지'는 대리점과 아웃렛몰을, 비교적 최근 가세된 '이프네'를 비롯해 잡화 편집 브랜드 '발리스윗', 여성 트렌디 캐주얼로 변신한 '아클림'은 백화점과 쇼핑몰을 주력 유통으로 전개하고 있다. 브랜드의 규모 경제 확장과 더불어 이를 촉진하는 디자인팀 등 기획인력을 보강해 의류부터 잡화, 라이프스타일 상품까지 콘텐츠를 보다 풍부하게 창출하는 조직역량의 배가활동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이 같은 제반 역량의 구축을 기반으로 시장성이 검증된 하나의 브랜드를 유통 별로 브랜드명과 VM을 달리해 운영하는 차별적 전략의 성과를 구현할 수 있었다는 판단이다.


패션랜드의 유통채널 속성에 최적화된 차별적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일관성 있게 운영하되, 해당 유통의 주 소비자층에 매장 분위기와 상품 구색을 맞추는 방식이다. '무자크'의 백화점 버전으로 론칭한 '이프네'의 순항은 이 모델의 유효성을 입증한다. 이 같이 이미 검증된 패션랜드의 유통채널 연계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의 뒷받침으로 패션랜드가 목표로 하는 2019년 1,000억대 패션 전문기업 위상 진입이 그리 버거워 보이지 않는다. 유통 채널별 컨셉에 최적화된 브랜드별 역량강화 전략은 악화일로의 준거 시장 소비수요 침체에도 불구하고 최근 더욱 차별적 성과를 효과를 발휘하고 있기 때문이다. 유통 채널 속성에 최적화된 제안의 의미는 결국 고객의 보다 구체적인 현장 요구 속성에 최적화 한다는 것이다. 언제나 고객의 입장에서 현장 중심의 영업, 체감되고 공감되는 비주얼적 차별화를 통해 창조적인 패션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패션랜드의 약진은 더욱 가속될 것으로 판단된다. '무자크'는 물론 '클리지', '이프네', '발리스윗' 4 브랜드의 지속적인 선전을 바탕으로 여성복 세그먼트 시장의 새로운 기대주 대표기업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글로벌’과 ‘온라인’이 지속성장 좌우했다
한국 패션시장, 새로운 Winning Shot 출현했다
2019년 한국패션, 2018년 F-MPI에서 길을 찾다
본질·디지털·집중화 기반 마켓 리더십 빛났다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新생태계 조성
5대 대기업 외형 7조원, 마켓파워 여전
SPA 온라인의 직격탄… 신성통상, F&F 역설적 성장
기회선점 강세, 오프라인 메이저 반격 예고
여전한 ‘나이키’ ‘아디다스’ ‘휠라’ ‘데상트’의 리딩
골프웨어 시장, 양적 팽창과 재고급증 인한 롤러코스트 불가피
아웃도어, 위기 속에 옥석 가려졌다
글로벌 패션기업, 브랜드 파워 기반 규모 경제도 실현
글로벌 SPA, 이익율 13% 수익역량 강해져
여성복 시장, 평가절하 속 실제 경영 역량은 양호
‘ABC마트’ 독주체재, 경쟁자가 없다
‘젠틀몬스터’ ‘스와치’ ‘쌤소나이트’ 전문성 탁월
코웰, 엠코르셋, 코튼클럽 신흥강자 등장
‘경계 사람짐’ 여파로 스포츠 & SPA 강세
글로벌 챔피언, 거침없는 마켓리더십 확대
세계 제1의 소비시장, 중국 재발견
지속성장을 위한 경영아젠다
신세계인터내셔날, ‘5대 패션 대기업’ 부문 새 질서 리드
LF, 능동적 변화 대응으로 新생태계 리더십 확보
휠라, 생태계 압도하는 거인의 귀환
한섬, 한국 패션 대표하는 패션 비즈니스의 교과서
F&F, 브랜드 파워 기반 초우량 기업으로 우뚝
삼성물산, 성장 에너지 복원... 미래형 수익모델 구현
코웰패션, 책임경영 토대로 뉴채널 기회시장 선점
자라, 재고자산회전율 25의 초우량 패션기업
이랜드월드, SPA의 수익역량 확장...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
데상트코리아, 견고한 포트폴리오로 스포츠 양강 구도 재편
영원아웃도어, 세계적인 경영 자원 바탕, 체질 개선 성공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더네이쳐홀딩스 경영성과
그랩, 패션소비 산업의 새로운 리더십 확보
신성통상, 확고한 경영역량 기반 지속성장 확신
코오롱인더스트리, 한발 앞선 혁신으로 산업 가치 업그레이드 기여
패션그룹형지, 1조 규모로 패션 전문 대기업 위상 갖춰
원더플레이스, 차별적 Biz 모델로 마켓 리더십 확보
아이디룩, 고유 아이덴티티 지키며 창의성 더해 지속성장
위비스, 꾸준한 수익역량...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장
신원, 젊은 오너의 창의적인 경영 & 글로벌 전략 주효
지엔코, 양질의 파트너사와 안정된 포트폴리오 돋보여
불경기에 더욱 빛난 ‘네파’의 효율 혁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