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비스, 꾸준한 수익역량...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장
2019-05-15취재부 
위비스


위비스의 강점은 꾸준한 수익 역량이다. 수익은 패션 비즈니스의 최종 응집 결과물이라는 관점과 더불어 미래 성장 기반의 지속적인 투자 자양분의 토대라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 이 같은 관점에서 위비스의 수익역량은 규모의 부침과 제반 효율 성과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일정 수준 이상에서 꾸준히 관리되고 제어되고 있다. 이는 패션 비즈니스의 경영 속성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경험이 전제되지 않고서는 제대로 발현되기 어렵다. 투입과 산출의 균형이 잘 관리되고 있다는 반증이다. '지센' 브랜드를 필두로 '지스바이지센'의 확장 그리고 '컬처콜'과 '볼빅브이닷'에까지 이르는 꾸준한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확장에도 불구하고 이 같이 기업 전체의 수익 품질을 견지한다는 것은 사실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라이프스타일 제안형 합리적 가격대로 무장된 '지센'의 강점은 단연 억지가 배제된 스타일 감각과 일상성과 편안함이 공유된 컨템포러리 감성이다. 이 같은 강점은 가두상권 유통 기반의 여성 브랜드들의 전반적인 고전 추이와 달리 여전히 소비 시장 고객의 두터운 지지를 확보하고 있다. '지센'의 선호 속성을 바탕으로 보다 젊고 세련된 고급감을 부여한 북유럽 모던 컨템포러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지스바이지센'의 건강한 행보도 여전하다. 개인 소비자의 개성이 더욱 빛나는 개성적인(Individualized) 캐주얼을 지향하는 '컬처콜'의 기여 역할도 보다 더 확대되는 추세이다. 독특한 스포티즘의 기능성 골프웨어를 수용가능한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하는 '볼빅브이닷'의 가세는 골프웨어 시장에 Spolife (Sports + Lifestyle) 이라는 새로운 가치 컨셉 형성을 선도하며 위비스의 새로운 성장축으로 자리매김 되고 있다.


위비스의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중심은 세그먼트 시장의 속성보다는 최근 소비 시장의 핵심 키워드가 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이다. 패션 소비를 통해 보다 아름답고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이런 관점에서 위비스가 추구하는 '생활문화 창조기업'이라는 슬로건은 그저 가치 차원의 구호가 아니라 중요한 위비스의 구체적이고 차별적인 핵심가치 경영 역량임을 짐작하게 한다. 결코 녹록하지 않은 시장 환경 조건의 악화에도 불구하고 일관되고 뚜렷한 위비스의 패션 전문기업 경영 전략은 패션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조직 역량의 경쟁 우위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탁월한 가시적 성과로 도출되리라 기대된다.


관련기사
‘글로벌’과 ‘온라인’이 지속성장 좌우했다
한국 패션시장, 새로운 Winning Shot 출현했다
2019년 한국패션, 2018년 F-MPI에서 길을 찾다
본질·디지털·집중화 기반 마켓 리더십 빛났다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新생태계 조성
5대 대기업 외형 7조원, 마켓파워 여전
SPA 온라인의 직격탄… 신성통상, F&F 역설적 성장
기회선점 강세, 오프라인 메이저 반격 예고
여전한 ‘나이키’ ‘아디다스’ ‘휠라’ ‘데상트’의 리딩
골프웨어 시장, 양적 팽창과 재고급증 인한 롤러코스트 불가피
아웃도어, 위기 속에 옥석 가려졌다
글로벌 패션기업, 브랜드 파워 기반 규모 경제도 실현
글로벌 SPA, 이익율 13% 수익역량 강해져
여성복 시장, 평가절하 속 실제 경영 역량은 양호
‘ABC마트’ 독주체재, 경쟁자가 없다
‘젠틀몬스터’ ‘스와치’ ‘쌤소나이트’ 전문성 탁월
코웰, 엠코르셋, 코튼클럽 신흥강자 등장
‘경계 사람짐’ 여파로 스포츠 & SPA 강세
글로벌 챔피언, 거침없는 마켓리더십 확대
세계 제1의 소비시장, 중국 재발견
지속성장을 위한 경영아젠다
신세계인터내셔날, ‘5대 패션 대기업’ 부문 새 질서 리드
LF, 능동적 변화 대응으로 新생태계 리더십 확보
휠라, 생태계 압도하는 거인의 귀환
한섬, 한국 패션 대표하는 패션 비즈니스의 교과서
F&F, 브랜드 파워 기반 초우량 기업으로 우뚝
삼성물산, 성장 에너지 복원... 미래형 수익모델 구현
코웰패션, 책임경영 토대로 뉴채널 기회시장 선점
자라, 재고자산회전율 25의 초우량 패션기업
이랜드월드, SPA의 수익역량 확장...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
데상트코리아, 견고한 포트폴리오로 스포츠 양강 구도 재편
영원아웃도어, 세계적인 경영 자원 바탕, 체질 개선 성공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더네이쳐홀딩스 경영성과
그랩, 패션소비 산업의 새로운 리더십 확보
신성통상, 확고한 경영역량 기반 지속성장 확신
코오롱인더스트리, 한발 앞선 혁신으로 산업 가치 업그레이드 기여
패션그룹형지, 1조 규모로 패션 전문 대기업 위상 갖춰
원더플레이스, 차별적 Biz 모델로 마켓 리더십 확보
아이디룩, 고유 아이덴티티 지키며 창의성 더해 지속성장
신원, 젊은 오너의 창의적인 경영 & 글로벌 전략 주효
지엔코, 양질의 파트너사와 안정된 포트폴리오 돋보여
불경기에 더욱 빛난 ‘네파’의 효율 혁신
패션랜드, 채널별 최적화된 브랜드 포트폴리오 주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