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그룹형지, 1조 규모로 패션 전문 대기업 위상 갖춰

2019-05-15 취재부 

패션그룹형지(관계사포함)


패션그룹형지의 2018년 경영성과지표는 1조원을 육박하는 그 규모만으로도 이제 그 이름에 걸맞는 위상을 웅변하고 있다. 다양한 부문의 활발한 전문 패션기업 인수와 공격적인 신규 세그먼트 시장으로의 브랜드 진입 확대는 최단기간 패션 전문 대기업으로서의 위용 구축에 단번에 성공하게된 결과를 이끌었다. 패션그룹형지를 필두로 형지아이엔씨, 형지리테일, 형지에스콰이어는 물론 최근 최고의 성과를 뽐내고 있는 까스텔바작에 이르기까지 패션그룹형지의 패션 비즈니스 부문 진용의 스펙트럼은 다양하고 거대하다. 사실 기업문화 DNA가 상이한 기업인수의 과정이 단기간 경영 정상화 궤도에 진입하기란 기대처럼 순탄하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패션그룹형지의 기업인수 확장 전략은 별다른 진통없이 비교적 조용하고 순탄하게 완성되고 있다는 점은 높은 평가를 받기에 충분한 결과이다.





 
크로커다일의 약진을 발판으로 최고의 패션유통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의 발표 시점만 하더라도 이 같은 엄청난 규모 성장의 결과를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하였다. 1등 패션유통기업이란 조어에서 체감되듯 패션그룹형지(관계사포함)는 일찍이 패션 비즈니스의 현장 속성이 다름아닌 소비자와 가장 근접된 유통에 있음을 알고 있었던 것으로 판단된다. 이 같은 패션과 유통의 간극을 하나로 엮은 패션 전문기업의 비전 지향성이 지금의 위상을 가져다 준 것으로 판단된다. 여성복, 남성복, 아웃도어, 골프웨어, 학생복, 유통산업, 제화잡화, 홈리빙, 유니폼에 이르는 넓고 다양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의 성립은 유통이라는 준거 가치를 핵심으로 하지 않았다면 불가능 했으리라는 평가이다.


패션그룹형지의 위대한 기업 구현을 위한 창조적 역동성은 최근 부쩍 잦아진 행복이란 키워드에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 패션소비 산업 생태계 주역 기업으로서 패션산업 전반의 가치사슬과 함께 바른 성장을 도모하는 공유의 가치가 반영된 결과이다. 가시적 성과에 우선하는 건전한 전문 패션유통기업 패션그룹형지(관계사포함)의 미래가 성과지표 이상의 가치를 구현해 낼 것이다. 패션 소비 시장과 유통 구조의 급격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패션그룹형지(관계사포함)의 선전은 이 같은 소비자 행복가치 중심의 확고한 경영전략을 토대로 꾸준히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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