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콤마' 남성시장 판도 흔든다

2008-03-10 박찬승 기자 pcs@fi.co.kr

리뉴얼 두 달 만에 하루 방문자수 4만명

‘로우로우’ 플래그십스토어 홍대점

「에이콤마」(www.a-comma.com 대표 오대현) 가 온라인 남성 캐주얼 시장에서 공격적인 경영으로 주목받고 있다.
사이트 명을 변경하고, 공격적인 광고판촉 활동에 이어 인원 보강과 시스템 정비에도 주력하고 있다.
「에이콤마」는 기존 잡화업체와의 네이밍 문제로 인한 불필요한 갈등을 피하기 위해‘에스콰이어몰’이란 이름 대신에 지난 1월부터 ‘에이콤마’란 이름으로 사이트명을 변경한 것이다.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도 계속하고 있다.
‘에이콤마’로 사이트 명을 바꾼 후 두 달 만에 방문객 집객 사이트 남성복 부문 4위에 이름을 올린 것. 이 회사 관계자는 “활발한 광고 마케팅과 구매 고객 입소문에 힘입어 현재는 하루 4만명이 방문하고 있다”고 전했다.
상품도 하루에 20~25개 가량 , 매주 100여 스타일을 새롭게 업데이트하고 있다.
직원도 대거 보강했다. 지난해 12월 7명이던 직원 수가 현재는 21명에 이른다. 핵심인원에 대한 보강도 이뤄져 ‘바가지머리’ ‘핫붐’ ‘간지나라’ 등 온라인 업체에서 경력을 쌓은 실무자들을 새롭게 영입했다.
조직개편과 시스템 정비에도 열을 올리고 있다. 실장 2명 아래에 5명의 팀장을 두는 팀제로 조직을 개편했고, 촬영 팀도 별도로 구성했다.
‘카페24’ 등 아웃소싱 업체에 의존해 왔던 프로그램도 자체 개발로 돌리고 있다.
이에 대해 오대현 대표는 “체계적인 관리와 구축된 데이터베이트와 정보 활용을 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은 이달 말부터 내부 테스팅 작업을 거쳐 5월부터 전면 가동될 계획이다.

커버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대표자: 황상윤 사업자등록번호: 206-81-18067 통신판매업신고: 제 2016-서울강서-0922호
대표번호: 02-3446-7188 팩스: 02-3446-7449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신경식

FASHION INSIGHT

Fashion Insight는 패션인과 패션기업의 성장과 성공을 응원합니다.
시장흐름에 대한 깊이있는 분석, 국내외 전문가들과 신뢰깊은 네트워크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패션기업 경영자들에게 ‘Insight’를 제공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을 위해 디자이너와 기업, 브랜드와 플랫폼의 신뢰깊은 교류에 앞장서겠습니다.
또 SCM, IT, 엔터테인먼트, 벤쳐캐피털 등 관련 산업과 교류를 통해 패션산업의 가치 업그레이드에 힘쓰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스마트 리테일 시대를 맞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과 이를 통한 새로운 패션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한국 패션기업과 브랜드, 디자이너의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