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EDTION 2020> 라이브 커머스 ‘BIG BANG’

2020-02-15 패션인사이트 

‘Digital Mindset’ Ver.2


 


라이브 커머스 ‘BIG BANG’


지난 디지털 마인드셋 1호에서는 ‘패션산업 DX의 핵심 경쟁력-D2T2S2B2C’의 패러다임 중 제조사 중심에서 빅데이터, AI를 활용한 트렌드 예측, 그리고 체계적인 SCM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디지털 마인드셋 2호에서는 결국 가장 핵심이 되는 소비자(Consumer)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만족시키기 위한 비즈니스 모델 변화와 커머스 부문의 디지털 혁신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2020년 리테일 마켓에서 디지털 혁신에 따른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모바일 중심의 채널 시프트와 라이브 커머스의 부상일 것입니다. 특히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세는 계속되고 있고, 그 중 모바일을 통한 거래가 65% 달하는 만큼 모바일 커머스 유통에서의 라이브 커머스 도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고객과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그리고 쌍방향으로 소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 충족도를 높일 수 있고 이는 구매 전환율을 제고시키는 Key로 작용합니다. 또 파워 셀러로 대접받고 있는 인플루언서도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하는 한편 글로벌 마켓으로 진출에 있어 라이브 커머스가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밀착적인 프로세스 혁신에 도전하세요. 디지털 생태계에서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의 비즈니스 첫걸음일 것입니다. <편집자주>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