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리더 50개 브랜드 1등 점포 현황
2018-09-04취재부 
채널 다원화 시대 우리 브랜드의 1등 채널 & 점포

최근 국내 패션시장은 백화점과 노면상권, 대리점 등 전통적인 채널 외에도 온라인 편집숍과 해외 직구, SNS 등다 양한 채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브랜드 별 특성에 따라 최적의 채널을 선택하는 것이 지속성장의 기반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외형 보다는 ‘수익률’이 중시되고 있으며, 이는 신규 채널과 점포 개설의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패션인사이트>는 ‘채널 다원화 시대, 우리 브랜드의 1등 채널&점포’ 특집으로 각 브랜드의 1등 매장과 효율 매장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 패션 시장의 유통 흐름을 파악하고 브랜드에 맞는 지역과 채널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