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륨 여성복 ‘꼼빠니아’ 소리없이 강하다

2019-04-15 김우현 기자 whk@fi.co.kr

인디에프(대표 손수근)의 여성복 '꼼빠니아'는 전국 주요상권에 137개 매장을 전개하면서 백화점 조닝에서 매출 1위는 강서 NC백화점, 효율 1위는 부여 롯데아울렛으로 나타났다. 또 노면상권 매출 1위는 원주점, 온라인 부문 매출 1위는 동대문 현대아울렛으로 나타났다.


먼저 강서 NC백화점의 경우 점포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성공적으로 대형 이벤트 행사를 진행한 것이 주효했다. 상품구성, 레이아웃을 두 달 전부터 준비하는 등 사전 정지작업을 통해 철저하게 행사 계획을 수립하고 적극적인 고객판촉 및 사전 홍보를 병행해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있다.


효율이 좋은 부여 롯데아울렛의 경우 신상품 매출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을 뿐 아니라 기획상품의 전면 배치를 통한 판매 적중율 증가, 적극적인 아우터 판매 강화로 객단가 상승 등이 뒷받침 됐기 때문이다. 또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해 별도 판촉행사를 진행하고 매장 판매사원의 명확한 업무 분할로 판매 기회 로스율을 최소화한 덕분이다.


노면상권에서 두각을 나타낸 원주점의 경우 △지속적인 VIP 고객 유치 및 집중 관리 △자체 프로모션 진행으로 꾸준히 신규 고객 확보 △우수직원 채용으로 매출 활성화 △적극적인 매장 홍보활동  병행으로 상권 내 경쟁력 구축 등이 핵심요인으로 꼽힌다.


온라인 부문에서 동대문 현대아울렛의 경우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상품 노출을 확대하고 고퀄리티 제품 이미지 컷 촬영으로 상승효과를 얻은 것이 주효했다. 단독 상품 기획전을 수시로 진행하되 소량 아이템에 집중함으로써 판매 적중율을 높이는데 주력한다. 단독전은 재고 수급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시즌 '꼼빠니아'는 간단하게 드레스업 할 수 있는 포멀한 스타일의 수트와 가볍고 풍부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페미닌 & 세련된 감각의 원피스, 블라우스가 포인트다. 봄에는 재킷과 셔츠형 블라우스, 바지를 크로스코디한 캐주얼 셋업 룩이 메인이고, 여름시즌에는 비비드한 컬러감으로 포인트를 준 플라워 & 도트 패턴의 원피스와 블라우스의 믹스매치가 주력 아이템이다.





커버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대표자: 황상윤 사업자등록번호: 206-81-18067 통신판매업신고: 제 2016-서울강서-0922호
대표번호: 02-3446-7188 팩스: 02-3446-7449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신경식

FASHION INSIGHT

Fashion Insight는 패션인과 패션기업의 성장과 성공을 응원합니다.
시장흐름에 대한 깊이있는 분석, 국내외 전문가들과 신뢰깊은 네트워크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패션기업 경영자들에게 ‘Insight’를 제공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을 위해 디자이너와 기업, 브랜드와 플랫폼의 신뢰깊은 교류에 앞장서겠습니다.
또 SCM, IT, 엔터테인먼트, 벤쳐캐피털 등 관련 산업과 교류를 통해 패션산업의 가치 업그레이드에 힘쓰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스마트 리테일 시대를 맞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과 이를 통한 새로운 패션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한국 패션기업과 브랜드, 디자이너의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