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밸류로 승부하는 ‘까스텔바작’, 이젠 글로벌!
2018-04-15강경주 기자 kkj@fi.co.kr
지난 3월 대만에 첫 진출 성공적...중국·동남아로 영토 넓힌다
까스텔바작(대표 백배순)의 골프웨어 ‘까스텔바작’이 론칭 3년차인 올해 또 하나의 큰 그림을 그린다. 이미 1000억원 대 볼륨 브랜드로 성장한 ‘까스텔바작’은 젊은 감성과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아트 골프웨어’ 이미지의 브랜딩 작업에 박차를 가하는 동시에 해외 진출을 본격화,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올 3월 대만 내 백화점 입점을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에 시동을 건 ‘까스텔바작’은 향후 중국 및 동남아 시장으로 세력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상품력 업그레이드 작업에도 주력, 고급 소재를 사용해 골프웨어의 기능성을 살리면서 경쟁사 대비 70% 수준으로 가격 거품을 없애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 마디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면서 노세일 정책을 통해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있다는 평이다.

브랜드 밸류를 높이는 데도 적극적이다. ‘까스텔바작’은 최근 아트몰링 부산점에서‘해피컬처(HAPPY CULTURE)’콘셉트의 아카이브 전시회를 개최해 주목을 받았다. 디자이너 장 샤를드 까스텔바작의 예술세계와 팝아트, 카툰 등 동시대의 셀러브리티와의 콜래보 콘텐츠로 구성된 이번 전시회는 패션과 예술의 경계를 넘어 모두가 즐기는 문화의 장으로 승화시켜 이슈를 끌었다.

이처럼 트렌드를 앞서가는 영 마인드의 골프족을 겨냥해 비비드한 컬러와 팝아트적 요소를 활용한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까스텔바작’은 점당 효율제고에 초점을 맞춰 올해 200개 매장에서 1200억원의 매출을 목표하고 있다.

최근 ‘2018 팀 까스텔바작’ 발대식을 갖고 후원 선수단의 범위와 규모를 KPGA까지 확대한 ‘까스텔바작’은 프로골퍼 후원을 통해 골프웨어 간판 브랜드로서의 이미지 및 전문성을 강조하는데도 투자를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