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당백의 전문가 집단
2006-09-25이혜숙 기자 

일당백의 전문가 집단
큐브컨설팅앤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정명)는 여성 커리어 캐주얼 대표 광고대행사 중 하나 다.

1998년 설립한 이후부터 줄곧 여성커리어 브랜드 위주로 대행해 왔다. 한때는 이러한 정체성 유지를 위해 광고주도 여성커리어에 한해 진행했고, 광고 제작도 럭셔리하고 트렌디한 감도있는 광고만 고집해 왔다.

때문에 럭셔리하고 트렌디한 여성복 광고 제작에 있어서는 업계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큐브의 이러한 실력은 패션인사이트가 소비자 대상으로 실시한 베스트광고 설문에서도 드러나, 큐브가 대행한 「엘르」가 두각을 나타냄으로써 입증됐다.

이 회사가 이처럼 여성커리어 브랜드 광고 대행에서 돋보이는 것은 대표인 이정명 실장이 한섬 등 패션회사에서 홍보 마케팅 실무자출신이라는 점도 한몫 한다.

큐브는 여성커리어로 영역을 좁힌 대신에 브랜드 깊숙히 들어가는 전략을 폈다. 이에 광고 제작은 물론 브랜드 네이밍 작업에도 관여하고 있다.

큐브는 이정명 대표를 주축으로 일당백의 정신으로 무장한 아트디렉터, 컨설팅디렉터, 그래픽디자이너가 똘똘 뭉쳐 공동작업하고 있다.

최근에는 규브디자인에서 사명을 변경하고, 패션 컨설팅 회사로 도약을 시도하고 있다.
고정된 콘셉트에서 벗어나 각 브랜드의 마케팅 측면과 부합할 수 있는 컨설팅 회사로 진화하기 위해 인력 보강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또 지면 광고, TV광고의 틀에서 벗어난 새로운 형태의 광고 매체 구상 작업도 진행하고 있다. 이정명 대표는 “패션쇼에 국한된 이벤트가 아닌 아이디어 넘치는 행사를 통해 국내 패션 회사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목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