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한국 패션 대표하는 패션 비즈니스의 교과서
가+
가-
한섬(관계사포함)

2019-05-22 오후 5:06:14


패션 비즈니스 전문 기업의 교과서. 한섬은 이제 여성복 세그먼트 시장의 리딩 기업의 범주를 넘어 한국 패션의 수준을 대표하는 최고의 전문 패션기업으로 지목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가장 패션 비즈니스 가치 속성에 충실하면서도 가장 패션 비즈니스 부가가치 속성의 발현에 성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2018년 한섬(관계사포함)의 경영성과지표 품질 전반은 SK네트웍스 패션부문의 인수로 평가단위 포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초우량 수준을 건지하고 있다.


 



한섬, 한섬글로벌, 현대지앤에프 3사가 포괄하는 패션 세그먼트 시장의 영역은 그 규모만큼이나 광대하다. 여성복, 남성복은 물론 캐주얼 부문에서도 다양한 리딩 브랜드를 확보하고 있어 한섬(관계사포함)의 한국 패션소비 시장 선도 역량은 외견적 규모를 훨씬 넘는 것으로 평가된다. 이 같은 지속적인 성과의 품질 유지 및 리더쉽의 확장은 언제나 리더의 현재 지위에 자족하지 않는 식지 않는 도전 중심 경영문화가 큰 몫을 차지하고 있다. 흔히 말하는 부자 몸조심의 사소한 허실이 한섬의 성장 과정에서는 발견되지 않는다. 가장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개방성과 유연성이 녹아든 편집스토어의 전형이 다름 아닌 최고의 리딩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한섬의 편집스토어 비즈니스 모델로 주목된다.


최근 이커머스 마켓에서 가장 이상적인 패션 비즈니스 모델은 다름아닌 최고의 오프라인 유통 지배력을 보유하고 있는 '한섬'을 주목한다. "진정한 리더는 가장 혁신적인 리더"라는 말이 꼭 들어맞는 한섬의 경영문화이다. 벌써 수 년이 지나갔지만 전문 패션기업 한섬의 지배구조 교체 시점, 한섬의 지속적인 성장과 선전에 대한 기대는 결코 우려의 시각보다 높지 않았던 게 사실이다.

SK네트웍스의 패션부문의 인수에 대한 세평 역시 이와 별반 다르지 않았다. 하지만 결과는 2018년 한섬(계열사포함)의 경영 성과지표로 입증되는 절대적인 양호함이다. 패션 전문기업 한섬의 패션 비즈니스 경영 핵심 경쟁역량 DNA는 흔히 짐작하듯 어느 개인이나 특정 문화에 국한된 지엽적인 가치가 아니었음을 체감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진정한 브랜드 가치가 내재한 대단한 위력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숙고하게 된다. 한국 패션산업 생태계를 대표하는 전문 패션기업 한섬의 리더십은 지속적으로 발현되리라 기대된다.



취재부

- Copyrights ⓒ 메이비원(주) 패션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글로벌’과 ‘온라인’이 지속성장 좌우했다
한국 패션시장, 새로운 Winning Shot 출현했다
2019년 한국패션, 2018년 F-MPI에서 길을 찾다
본질·디지털·집중화 기반 마켓 리더십 빛났다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新생태계 조성
5대 대기업 외형 7조원, 마켓파워 여전
SPA 온라인의 직격탄… 신성통상, F&F 역설적 성장
기회선점 강세, 오프라인 메이저 반격 예고
여전한 ‘나이키’ ‘아디다스’ ‘휠라’ ‘데상트’의 리딩
골프웨어 시장, 양적 팽창과 재고급증 인한 롤러코스트 불가피
아웃도어, 위기 속에 옥석 가려졌다
글로벌 패션기업, 브랜드 파워 기반 규모 경제도 실현
글로벌 SPA, 이익율 13% 수익역량 강해져
여성복 시장, 평가절하 속 실제 경영 역량은 양호
‘ABC마트’ 독주체재, 경쟁자가 없다
‘젠틀몬스터’ ‘스와치’ ‘쌤소나이트’ 전문성 탁월
코웰, 엠코르셋, 코튼클럽 신흥강자 등장
‘경계 사람짐’ 여파로 스포츠 & SPA 강세
글로벌 챔피언, 거침없는 마켓리더십 확대
세계 제1의 소비시장, 중국 재발견
지속성장을 위한 경영아젠다
신세계인터내셔날, ‘5대 패션 대기업’ 부문 새 질서 리드
LF, 능동적 변화 대응으로 新생태계 리더십 확보
휠라, 생태계 압도하는 거인의 귀환
F&F, 브랜드 파워 기반 초우량 기업으로 우뚝
삼성물산, 성장 에너지 복원... 미래형 수익모델 구현
코웰패션, 책임경영 토대로 뉴채널 기회시장 선점
자라, 재고자산회전율 25의 초우량 패션기업
이랜드월드, SPA의 수익역량 확장...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
데상트코리아, 견고한 포트폴리오로 스포츠 양강 구도 재편
영원아웃도어, 세계적인 경영 자원 바탕, 체질 개선 성공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더네이쳐홀딩스 경영성과
그랩, 패션소비 산업의 새로운 리더십 확보
신성통상, 확고한 경영역량 기반 지속성장 확신
코오롱인더스트리, 한발 앞선 혁신으로 산업 가치 업그레이드 기여
패션그룹형지, 1조 규모로 패션 전문 대기업 위상 갖춰
원더플레이스, 차별적 Biz 모델로 마켓 리더십 확보
아이디룩, 고유 아이덴티티 지키며 창의성 더해 지속성장
위비스, 꾸준한 수익역량...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장
신원, 젊은 오너의 창의적인 경영 & 글로벌 전략 주효
지엔코, 양질의 파트너사와 안정된 포트폴리오 돋보여
불경기에 더욱 빛난 ‘네파’의 효율 혁신
패션랜드, 채널별 최적화된 브랜드 포트폴리오 주효
메이비원(주) | 대표:황상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신경식
사업자등록번호:206-81-18067  | 통신판매업신고:제2016-서울강서-0922호
TEL 02)3446-7188  |  Email : info@fi.co.kr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Copyright 2001 FashionInsight co,.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