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로 향하는 BALLOP!
2019-07-15황연희 기자 yuni@fi.co.kr
미국, 유럽, 아시아 전 지역 해외 수출


'밸롭'은 전체 매출 외형의 30%가 해외 수출 실적이다. 지난 2014년부터 독일 GDS, ISPO, 이태리 리바델가르다 신발 박람회, 미국 매직쇼 등 글로벌 트레이드 페어에 참가하며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


지난 7월 5~7일 중국 상하이 ISPO에 참가한 ‘밸롭’ 부스


그 결과 미국, 유럽 등 선진 마켓을 시작으로 중국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다. 프랑스, 이태리, 스위스, 오스트리아 등 유럽 주요국에 판로를 개척했으며 아시아 마켓에서도 중국, 일본, 싱가포르, 홍콩, 타이완, 말레이시아 등 해외 수출국을 확대했다.


중국의 경우 2016년부터 상하이 CHIC YOUNG BLOOD에 참가해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고 지난 7월 5일에는 상하이 ISPO에 참가해 새로운 파트너 발굴에 나섰다.

특히 지난 2017년 개발한 '밸롭'의 수륙양용 아쿠아 슈즈 아쿠아랜더는 올해부터 보급형 모델을 개발해 전 세계 동시 판매된다. '밸롭' 아쿠아랜더 젠은 아쿠아랜더와 동일한 디자인에 소재를 달리해 보급형 모델로 개발한 것이다. 7월 말부터 이태리, 미국, 한국에서 동시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