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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렉트숍 성공전략

저자 : 이호정, 정송향 공저

출간일 : 2011-02-21
부제목 : 셀렉트숍, 인디패션의 맥을 짚는 패션 비즈니스 조감도
페이지 : 496페이지
크  기 : 4X6 배판
가  격 : 18,000원


 
 
 

Contents

1장 패션산업 패러다임 변화

1절 패션산업의 환경

 1. 패션시장의 동향

 2. 리테일 트렌드


2장 셀렉트숍

1절 셀렉트숍 생성배경

 1. 셀렉트숍(Select Shop)의 출현

2절 셀렉트숍의 특성과 유형

 1. 셀렉트숍의 개념과 특성

3절 셀렉트숍의 개발전략

 1. 경영 전략

 2. 마케팅 전략


3장 셀렉트숍의 머천다이징

1절 셀렉트숍의 머천다이징

 1. 셀렉트숍의 머천다이징

2절 셀렉트숍의 머천다이징 실제

 1. 머천다이징 정책 수립

 2. 콘셉트 설정

 3. 판매 계획(상품예산)

 4. 구매 계획

 5. 상품구색 계획


4장 패션 바잉

1절 패션 바잉

 1. 패션 바잉

 2. 패션 바잉의 실제

 3. 셀렉트숍의 해외 바잉 실제

 4. 셀렉트숍의 이익창출 구조

 5. 셀렉트숍의 잘 팔릴 상품과 잘 팔고싶은 상품의 사입 방법

2절 패션 바이어와 머천다이저


5장 해외 셀렉트숍

1절 유럽의 셀렉트숍

 1. 프랑스의 셀렉트숍

 2. 이탈리아의 셀렉트숍

 3. 영국의 셀렉트숍

2절 미국의 셀렉트숍

 1. 미국의 셀렉트숍

 2. 뉴욕의 셀렉트숍

 3. 로스앤젤레스의 셀렉트숍

 4. 미국 기타 지역의 셀렉트숍

3절 아시아 지역 셀렉트숍

 1. 일본의 셀렉트숍 특성

 2. 일본의 셀렉트숍 사례


6장 국내 셀렉트숍

1절 국내 셀렉트숍의 동향

 1. 국내 셀레트숍의 전개 동향

 2. 국내 셀렉트숍

 
 

저자소개

이호정 이데아패션연구소 대표

계명대학교 패션대학 학장
한국 폴리텍 섬유패션대학 학장
코오롱상사 패션사업본부 스포츠사업본부 디자인실 실장
덕성여자대학교 의상학과 교수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졸업(이학박사)
일본 문화여자대학대학원 졸업


[주요저서]
SPA 성공전략Ⅰ·Ⅱ, 새로운 패션머천다이징,패션디자인&콜렉션, 의류상품학,
패션디자인,패션비즈니스 사전, 패션유통, 패션리테일링,패션비즈니스시스템론,
패션산업과 정보,패션과 아름다운 동행 등 20여권



정송향 다비다컨설팅 대표

이데아패션연구원 부원장
마리오 발렌티노(라이선스 브랜드) 운영
정송향갤러리 운영
코오롱 패션사업부 숙녀복부 디자이너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 수료(경영학)
영남대학교 의류학과 졸업

[주요저서]
SPA 성공전략Ⅰ·Ⅱ, 새로운 패션머천다이징,패션디자인&콜렉션, 패션마케팅 전략

 
 

출판사서평

국내 패션 시장에서 셀렉트숍이 패션 유통의 새로운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백화점과 대리점 중심으로 패션 유통이 발전해온 우리 시장 현실상 셀렉트숍이 활성화 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이론적인 배경이나 연구가 이뤄지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 이 책은 이호정 전 계명대 패션대학장과 국내외를 넘나들며 활발한 컨설팅 활동을 하고 있는 정송향 다비다컨설팅 사장이 일본과 유럽, 미국 등지의 선진 셀렉트숍 사례를 연구 분석해 종합한 내용을 담고 있다. 풍성한 사례 연구와 자료들은 이제 막 싹이 트기 시작한 국내 셀렉트숍 시장이 성장하는 데 충분한 영양분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문 내용

최근 국내 셀렉트숍 숫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늘어나고 있다. 이 책은 국내의 셀렉트숍의 출현배경과 셀렉트숍을 경영하기 위해 경영자들이 수행해야 할 과제를 이해하고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졌다. 국내 셀렉트숍 패션 시장은 규모가 크지 않고 역사가 짧기 때문에 지금까지 학자들의 관심에서 벗어나 있었으며, 체계적인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았고 따라서 이론적인 정립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그래서 시장이 급속도로 확산하는 과정에서 경영자들이나 실무진에서 많은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기도 하다. 셀렉트숍 성공전략은 그동안 다년간의 패션기업 컨설팅 경험을 토대로 새로운 비즈니스에 대한 관심과 해외 여러 나라의 실제적인 조사에 의해 집필되었다. 이 책은 셀렉트숍의 출현 배경과 이론을 정립하고 실제 국내·외 운영사례를 다루었다. 각 지역의 운영사례는 대부분 해당 기업이 발표한 자료를 인용하였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직접적인 방문과 기타 자료를 활용하였다. 이 책은 이론과 실무를 함께 전개하였다. 그러나 핵심 명제는 실무적인 것을 중심으로 풀어나갔다. 경제적인 성과를 내는 것은 패션기업의 기능이자 패션기업이 사회에 제공하는 공헌이고 존재 이유이기 때문이다.

 
 

Info

문  의 : 02)3446-7188 (내선5200)
계  좌 : 국민은행 059-25-0039-047
예금주 : 패션인사이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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