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2' ‘구호’ 국내 넘어 세계정상 꿈꾼다
가+
가-
뉴욕서 세 번째 쇼케이스 진행…유력 바이어들 호평 쏟아져

2017-10-11 오후 4:40:18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 '구호'


국내 간판 여성복 브랜드 ‘구호’의 글로벌 도전이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뉴욕에 첫 입성한 후 해외 유명 백화점과 편집숍에 입점하며 가능성을 검증 받은 ‘구호’는 이달 초 뉴욕에서 세 번째 프레젠테이션을 열고 글로벌 브랜드로 한 걸음 더 나아가고 있다.

‘구호’는 지난해 9월 뉴욕 진출 이후 버그도프굿맨, 홍콩 럭셔리 백화점 레인크로포드, 컨템포러리 온라인 편집숍 쎈스 등에 입점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이어 이달 초 뉴욕 맨하탄에서 선보인 ‘구호’ 2018 S/S 프레젠테이션에는 영국 하비 니콜스, 홍콩 레인 크로포드, 럭셔리 패션몰 네타포르테 등 글로벌 주요 백화점, 온라인 바이어 및 WWD, 포브스, 뉴욕 타임즈, 베니티 페어, 하퍼스 바자, 엘르 등 패션 관계자 300여 명이 대거 참석하면서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번 PT에서는 특히 독자적으로 개발한 소재로 착용감을 높인 캐리 오버 라인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구호’만의 미니멀한 디자인 감성이 우수한 소재와 만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강점으로 평가 받은 것.

글로벌 진출을 위해 해외의 선진 기획 시스템을 도입, 딜리버리별 소재와 컬러, 아이템을 명확하게 구성한 점도 돋보였다. 또 보그, V매거진 에디터 등으로 활동하는 벨기에 출신의 세계적인 스타일리스트 탐 반 도프와의 협업으로 착장 중심의 기획력을 강화하는 등 세일즈로 연결시키려는 노력을 기울인 것도 한 몫 했다.

윤정희 사업부장은 “‘구호’는 한국을 대표하는 여성복 브랜드로서 중장기적 계획을 가지고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고 있다”며 “이번에 뉴욕에서 세 번째 시즌을 진행하면서 방향성이 더욱 명확해지고 있으며, 완성도를 높여 업그레이드한 상품력에 좋은 점수를 준 것 같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패션인사이트 취재부

- Copyrights ⓒ 메이비원(주) 패션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한국패션, 혁신을 디자인하다
'Brand 1' 지금 전세계는 거리마다 ‘휠라’ 열풍
Brand 3 ‘질스튜어트스포츠’ 신규 스포츠 시장에서 두각
Brand 5 ‘헤지스’의 글로벌 성공기
Brand 4 ‘코오롱스포츠’의 뚝심, 다음 시즌이 기대되는 이유
Brand 6 ‘디스커버리’, 3천억대 브랜드로 도약
Brand 7 3년차 ‘까스텔바쟉’ 1200억 볼륨브랜드로
Brand 8 ‘네파’, ‘스타일리시 아웃도어 콘셉’ 통했다
Brand 9 한국 남성복 1등 ‘지이크’, 유니크 & 고급화로 차별화
Brand 10 ‘TI’는 중국 진출 브랜드 중 성공한 케이스
Brand 11 ‘데코’, 여성 캐릭터캐주얼을 대변한 40년
Brand 12 ‘숲’, 가성비와 콘텐츠 두 마리 토끼를 잡다
Brand 13 ‘젠틀몬스터’, 글로벌 행보 쭉쭉
Brand 14 여자의 영원한 로망 ‘미샤’
Brand 15 소호몰 강자 ‘임블리’ 온·오프라인 ‘종횡무진’
Brand 16 스마트 컨템포러리 개척한 ‘앤더슨벨’
Brand 17 여름 책임진 ‘블루마운틴’, 겨울도 문제없다
Brand 18 ‘커버낫’ 진화는 계속된다
Brand 19 신주원, 다운 공급 선두 기업으로 우뚝
메이비원(주) | 대표:황상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신경식
사업자등록번호:206-81-18067  | 통신판매업신고:제2016-서울강서-0922호
TEL 02)3446-7188  |  Email : info@fi.co.kr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Copyright 2001 FashionInsight co,.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