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Autumn ‘CHIC Young Blood’ 참가 대표주자
‘CHIC-영블러드’는 중국 상하이 홍차오에 위치한 NECC(National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에서 진행된다. 2023 Autumn ‘CHIC-영블러드’에는 유니섹스, 여성, 액세서리, B2B 플랫폼 등 차세대 떠오르는 브랜드의 참여가 두드러졌다. 이들은 수주 비즈니스는 물론 중국 내 유통 파트너십, 고객 확보 등 여러 가능성을 열어두고 최적의 현지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나서고 있다. 팬데믹 이후 여전히 기회는 열린 중국 패션시장에 과감히 도전장을 내민 한국 참가 브랜드를 소개한다.
.jpg)
‘Young & Punk’를 테마로 서브컬처와 대중 매체를 기반으로 전개하는 패션 브랜드 ‘클럿스튜디오’가 중국 시장에 도전한다.
클럿스튜디오는 펑크 문화와 만화적인 요소를 융합하여 창의적이고 독특한 경험을 제안, ‘헬걸’이라 지칭하는 탄탄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팬층의 니즈를 파악하여 개성있는 디자인을 출시해 재구매율을 높이는 전략이다. 따라서 유니크한 디자인이 주를 이뤄 해외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편이다.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가운데 오는 8월말 CYB에 참가, 중국 바이어들에게 클럿스튜디오의 매력을 어필할 계획이다.
.jpg)
이은수 기자
les@fi.co.kr
- Copyrights ⓒ 메이비원(주) 패션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