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Autumn ‘CHIC Young Blood’ 참가 대표주자
‘CHIC-영블러드’는 중국 상하이 홍차오에 위치한 NECC(National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에서 진행된다. 2023 Autumn ‘CHIC-영블러드’에는 유니섹스, 여성, 액세서리, B2B 플랫폼 등 차세대 떠오르는 브랜드의 참여가 두드러졌다. 이들은 수주 비즈니스는 물론 중국 내 유통 파트너십, 고객 확보 등 여러 가능성을 열어두고 최적의 현지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나서고 있다. 팬데믹 이후 여전히 기회는 열린 중국 패션시장에 과감히 도전장을 내민 한국 참가 브랜드를 소개한다.
.jpg)
2021년 첫 런칭과 함께 주목해야 할 신규 브랜드로 화제를 모은 ‘워브먼트’는 CYB를 통해 국내의 인기를 중국에서도 이어간다.
‘We Love the moment’ 의미를 담은 워브먼트는 정제된 클래식 웨어가 혼재된, 경쾌한 무드의 스타일을 지향하는 유니크함이 돋보인다. 매 시즌마다 유행과 상관없이 워브먼트만의 색다른 스타일을 선보이며 고전적인 방식을 베이스로 위트적 요소를 더해 시즌을 전개한 것이 적중하면서 상승세를 타고 있다.
그 결과 2023 SS 서울패션위크 GN쇼에 참여했으며, 2022 K패션 오디션 참여를 통해 대중 투표 1위 달성, 동상을 수상했다. 워브먼트는 이 기세를 모아 중국 시장에 진출한다. 중국 패션 박람회 CYB를 기점으로 해외 비즈니스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2).jpg)
이은수 기자
les@fi.co.kr
- Copyrights ⓒ 메이비원(주) 패션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