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틀몬스터’의 기획력은 상상 그 이상!
가+
가-
공간 활용해 브랜드 가치와 감성 전달

2019-10-11 오전 10:25:27


아이아이컴바인드(대표 김한국)의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가 매번 새로운 기획으로 시장을 놀라게 하고 있다.


‘젠틀몬스터’는 목욕탕, 집, 주방 등 패션과 상관관계가 적어 보이는 주제로 색다른 공간 디자인의 정석을 보여주며 ‘루이비통’으로부터 투자까지 이끌어 내며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매번 새로운 공간 인테리어를 선보일 때마다 ‘미쳤다’라는 감탄사를 자아낸다.


‘젠틀몬스터’는 론칭 초기부터 독특한 공간 마케팅으로 주목 받아왔다. 특히 아이웨어 브랜드라는 것을 최대한 보여주지 않고 공간에 브랜드 가치를 담아 전달하는 것이 주효했다.


구진영 마케팅 파트장은 “늘 새로운 시도를 통해 소비자들이 예측할 수 없는 브랜드로 인식시키는 것이 목표다. 공간은 판매하는 하나의 채널이 아니라 우리 브랜드의 가치와 메시지와 감성을 전달하기 위한 창구의 역할을 수행하는 스토리텔링 공간인 셈이다”라고 말했다.


국내외 45여개 매장 내부에 비치된 공간 디자인과 오브제들 모두 중복되는 것이 없다. 매번 다른 콘셉과 스토리로 공간을 구성하고 있는 것이다. 여기서 ‘젠틀몬스터’의 아이덴티티는 ‘예측불가능함’이란 것을 알 수 있다. 이 예측불가능함은 소비자들을 기대하게 만들고 ‘젠틀몬스터’는 그 소비자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콘텐츠로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고 있는 것이다. 최근 신사동 플래그십스토어에서 새로운 시도를 통해 또 한번 시장을 놀라게 했다. ‘젠틀몬스터’의 제품별 상담부터 수리까지 모든 과정을 전문가와 1:1로 진행할 수 있으며 예약자 외 출입이 제한되는 ‘단 한 사람만을 위한 공간’ 퍼스널 프로덕트 서비스 센터를 열었다.


공간 마케팅과 더불어 제품들도 강렬한 인상을 줄 수 있도록 디자인과 사이즈, 컬러 등에 대해 수차례 테스트와 논의를 거쳐 제작된다. 시그니처 제품으로는 셀럽들의 선그라스로 유명한 ‘잭바이’ ‘문이스트’ 등이 있다. 2019 FW부터는 어떤 아이템에서든 ‘젠틀몬스터’의 존재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제품 앞면에 템플 브랜드 로고 각인을 넣는 등 디테일을 강화하고 있다.


한편 ‘젠틀몬스터’는 미래의 스마트 아이웨어 시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위해 시도한 것이 바로 지난 9월 선보인 ‘화웨이 X 젠틀몬스터’ 협업 컬렉션이다.


이 컬렉션 제품들은 풍부한 오디오 사운드와 듀얼 마이크 기능을 탑재한 전자 기기다. ‘젠틀몬스터’만의 감성을 살린 실루엣으로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이 가능해 ‘스마트 아이웨어 시장 개척을 위한 첫걸음’으로 평가 받고 있다.


구 파트장은 “스마트 아이웨어 시장 선도를 위해 디자인과 기술 개발에 관심을 갖고 투자를 진행 중”이라며 “이번 화웨이와의 협업은 이전에 없던 최초의 스마트 아이웨어 라인”이라고 설명했다.


‘젠틀몬스터’ 신사동 플래그십스토어에 오픈한 퍼스널 프로덕트 서비스 센터


서재필 기자
sjp@fi.co.kr

- Copyrights ⓒ 메이비원(주) 패션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名品을 만드는 힘, Signature Item
한국패션, Identity로 확장성 무궁한 3차원 마켓으로
당신의 브랜드에 특별한 ‘사인’을 하십시오!
성공한 글로벌 브랜드의 넘사벽 필살기
모바일 시대, ‘아이덴티티’와 ‘시그니처’로 성장한다
시그니처 상품으로 中 소비시장 열었다
‘디스커버리’,시그니처의 미다스 손
‘플리츠마마’,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통했다
짱 먹을 수 있는 것을 만드니 시그니처가 되었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스토리로부터 나온다
메이비원(주) | 대표:황상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신경식
사업자등록번호:206-81-18067  | 통신판매업신고:제2016-서울강서-0922호
TEL 02)3446-7188  |  Email : info@fi.co.kr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Copyright 2001 FashionInsight co,.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