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캐주얼 부문 BEST BRAND - '지프'
가+
가-
유스 컬처 새 장르 개척 ‘통했다’

2019-11-28 오전 11:28:33



제이엔지코리아(대표 김성민)의 '지프(JEEP)'가 메가 브랜딩 전략에 성공하며 올해 볼륨과 캐릭터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지프'는 '지프키즈'에 이어 올해 슈즈 라인을 론칭하고 이를 볼륨화하는데 주력했다.


'지프' 어글리슈즈 탱크 체로키는 출시 3주 만에 주요 사이트에서 완판을 기록하며 5차, 6차 리오더를 진행했고 아동화까지 포함해 올해 10만족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여기에 가을 시즌에는 MZ세대 공략을 위해 유스 컬처의 새장르를 개척했는데 뉴 스타일이 '통'하며 추동 시즌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지프' 유스 라인은 오버사이즈 스타일의 볼드한 아트웍, 뉴트럴 디테일, 컬러 배색의 과감한 디자인 등 기존과 다른 매력을 발산하며 20대 고객 어필에 성공했다.


특히 MZ세대의 놀이터 온라인 마켓을 겨냥한 것이 주효했다. '지프'는 올해 무신사, 서울스토어 등 온라인스토어 영업 강화를 통해 온라인 매출이 20% 이상 증가해 100억원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다양하고 새로운 온라인 쇼핑 채널을 구축한 것과 인플루언서 크루 '짚스터'를 활용한 SNS 마케팅이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제이엔지코리아는 올해 '지프' 메가브랜딩, 온라인 유통 다각화, 유스타겟 확보 등의 전략을 통해 연매출 1100억원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내년에는 패션과 뷰티, 그리고 문화를 잇는 채널 콘텐츠 사업을 확장해 '지프'의 뉴 콘텐츠 비즈니스를 준비하고 있다.






황연희 기자
yuni@fi.co.kr

- Copyrights ⓒ 메이비원(주) 패션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2019년 빛낸 올해의 베스트 브랜드
여성 캐릭터 부문 BEST BRAND - '타임'
여성 캐주얼 부문 BEST BRAND - '스튜디오 톰보이'
여성 어덜트 캐주얼 부문 BEST BRAND - ‘쉬즈미스’
스포츠 부문 BEST BRAND - '휠라'
남성 캐릭터 부문 BEST BRAND - '지이크'
SPA 부문 BEST BRAND - '탑텐'
애슬레저 부문 BEST BRAND - '안다르'
아웃도어 부문 BEST BRAND -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골프웨어 부문 BEST BRAND - '타이틀리스트'
스트리트 캐주얼 부문 BEST BRAND - '아크메드라비'
스포츠 캐주얼 부문 BEST BRAND - 'MLB'
여성 스트리트 캐주얼 부문 BEST BRAND - '오아이오아이'
패션잡화 부문 BEST BRAND - '분크'
구두 부문 BEST BRAND - '엘칸토'
메이비원(주) | 대표:황상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신경식
사업자등록번호:206-81-18067  | 통신판매업신고:제2016-서울강서-0922호
TEL 02)3446-7188  |  Email : info@fi.co.kr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Copyright 2001 FashionInsight co,.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