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패션 생태계, ‘Influenseller’가 주도한다

2020-03-15 황연희 기자 yuni@fi.co.kr

셀럽에서 파워 셀러로 변신, 매니지먼트 플랫폼 Biz 부상

패션·유통 기업, 협업 통한 시너지 창출# 파워블로거 육성에 주력했던 네이버가 지난 2월 창작자 중심의 검색 서비스 ‘인플루언서 검색’을 오픈하고 키워드 챌린저를 모집했다. 인플루언서 검색에 참여하는 창작자는 자신의 인플루언서 홈에 광고 게재가 가능하고 3천명 이상의 팬을 가진 우수 창작자는 프리미엄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또 네이버는 이와 별도로 스타일크리에이터(패션 인플루언서)의 패션 스타일링 콘텐츠를 업로드할 수 있는 ‘셀렉티브’ 서비스를 시작, 쇼핑몰과 연동해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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