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5 ‘헤지스’의 글로벌 성공기
2017-10-01패션인사이트 취재부 
젊고 트렌디한 디자인에 파트너십 얹어 중국·유럽서 호평
'헤지스' 화보


브리티쉬 트래디셔널 캐주얼을 표방하는 ‘헤지스’는 남성, 여성, 액세서리, 골프, 키즈 라인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생동감 넘치는 룩을 제안해 인기가 높다.

최근 ‘헤지스’의 변화를 주도하는 키워드를 꼽는다면 파트너십(콜래보)이다. 기존의 딱딱한 느낌을 주는 TD 캐주얼 브랜드 사이에서 유달리 젊고 트렌디한 모습을 선보이며 글로벌 브랜드외의 파트너십을 통해 유니크하고 신선한 분위기를 모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지난해 출시된 영국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피터젠슨과의 콜래보, 영국 윔블던 챔피언십과의 콜래보 등은 ‘헤지스’의 변화를 증명하는 대표적인 컬렉션이라 할 수 있다. 파트너십으로 참여한 이들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는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됐으며, 젊고 세련된 디자인은 판매로 이어져 매출신장에 기여했다. 이들 두 컬렉션은 지난해 모두 90%에 달하는 판매율을 기록, 브랜드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지난 2000년 론칭 후 국내를 대표하는 TD 캐주얼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헤지스’는 또한번 라인 다각화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2007년 말 중국 시장에 진출한 ‘헤지스’는 매해 두 자리 수 이상의 매출 신장율을 거듭하며 중국 내 270여 개의 매장을 확보했다. 2015년에는 아동복 ‘헤지스 키즈’가 중국에 진출했다.

이어 올 8월에는 파리의 유명 편집숍 콜레트의 쇼윈도에 전시되며 유럽 시장에도 첫 발을 내딛었다. 파리 콜레트 편집숍에는 글로벌 브랜드와 경쟁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 라인 ‘아티스트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 해외 시장을 목표로 수 년간 준비해온 ‘아티스트 에디션’은 전세계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활동 중인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헤지스’의 로고나 심볼 등 다양한 브랜드 아이덴티티에서 받은 영감을 ‘헤지스’에 녹여낸 유니크한 컬렉션이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