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 이 브랜드 런칭 의미와 새로운 도전에 나선 배경은 무엇인가요?
A 인디에프의 사업 포트폴리오 재확립과정에서 미래 성장을 위한 글로벌 브랜드 사업진출이 요구되었습니다. 특히 스포츠 브랜드 유통의 변화가 있어야 할 타이밍에 새로운 스포츠 컬처를 제안하는 「프레디」라는 브랜드와 신규시장 창출의 가능성을 보고 나선 것입니다.
Q 브랜드명과 그 의미는 무엇인가요?
A FREDDY는 1976년 사업을 시작한 Carlo Freddy의 이름을 딴 브랜드명입니다. FREDDY의 마지막 알파벳 ‘Y’를 우아한 발레 동작으로 형상화한 블랙 컬러의 로고가 특징적이라 할 수 있죠.
Q 컨셉은 무엇인가요?
A 인간의 기본적인 움직임. 즉, MOVEMENT가 중점이 되는 댄스를 모티브로 하고 있으며, 이탈리안 감성으로 디자인을 풀어낸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입니다.
Q 이 브랜드를 심플 강력하게 소비자에게 이해시키기 위한 표현이 있다면?
A SPORTS EVOLUTION, Only One! 너무 그런가요?
Q 어떤 소비자를 메인 타겟으로 보는가요?
A 메인 소비자는 여성, young adult, urban sports lifestyle이며 소비자 매출 구성비는 여성 : 남성, 80 : 20으로 출발해서 남성라인을 점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스포츠의 기존 감각을 뛰어넘은 새롭게 진화된 New DNA로 스포츠와 캐주얼의 브릿지 역할도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Q 어떤 브랜드가 경쟁 브랜드라고 생각하는가요?
A 「아디다스 오리지널」, 「나이키 Sports Wear」, 「스텔라 맥카트니」 정도요?
Q 2011년 S/S시즌 상품은 어떻게 구성할 계획인가요?
A 기능성이 뛰어난 Work-out 라인, 스포츠 라이프스타일에 포커스를 맞춘 FREDDY ’80 라인, 컨템포러리 유러피안 캐주얼 FREDDY Research 라인, 댄스 인스피레이션 Dance ’80 라인, 댄스를 기반으로 스타일리시한 스포츠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는 FREDDY Fusion과 Academy 라인 등으로 나눠서 다양하게 전계할 계획입니다. 계획하는 매출의 구성도는 의류 65%, 신발 25%, 용품 10% 순입니다.
Q 가격 전략은 어떠한가요?
A 노세일 기준으로 기존 Sports lifestyle brand와 동일한 가격대를 제시할 것입니다.
Q 소재 공급과 생산에 대한 시스템 등 소싱 전반에 대한 상황과 경쟁력은 어떠한가요?
A 이탈리아 테이스트를 위한 이탈리아 본사의 서포트와 세아상역의 노하우를 접목시키고 있습니다.
Q 유통과 매출계획에 대해서 말해 주세요?
A 유통구성은 백화점 70%, 대리점 30% 비중으로 전계할 계획이며 1차년도 150억원, 2차년도 350억원을 목표로 잡고 있습니다.
조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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