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섬이 골프웨어 시장에 도전하며 첫 주인공으로 선정한 '랑방블랑'은 한섬의 디자인 경쟁력과 '랑방'의 네임 밸류를 내세워 럭셔리 골프웨어를 표방하고 있다.
골프웨어 시장이 정점을 찍고 하향곡선을 그린다는 비관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랑방블랑'은 여전히 흔들리지 않는 럭셔리 골프웨어 시장을 겨냥해 프리미엄 골프웨어의 진수를 보여주겠다는 포부다. '랑방'의 헤리티지인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유지하며 기능성, 활동성을 강조하기 위해 이탈리아, 스위스 등의 프리미엄 원단을 대거 활용했다.
모던함과 우아함을 고감도 드레이핑으로 구현하는 럭셔리 퍼포먼스 골프웨어로 차별화하고 있다. 신규 브랜드 수용에 장벽이 낮은 여성 고객층을 먼저 공략하기 위해 여성 라인을 주력으로 어필하고 있다.
지난 가을 1호점으로 오픈한 현대 본점 '랑방블랑' 매장은 고급 골프장의 클럽하우스를 테마로 뉴욕 기반의 디자인팀 마르솔리에 빌라코타 팀이 참여해 색다른 매장을 선보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현대 본점에 이어 현대 무역점, 현대 판교점, 더현대 서울, 롯데 부산점, 롯데 잠실점, 대구 신세계까지 주요 점포만을 선별해 7개 매장을 오픈했다.
한편 한섬은 최근 프랑스 랑방 그룹에 약 800만 달러(한화 약 110억원)의 투자를 결정하고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협의했다. 이는 내년부터 '랑방블랑'을 전략적으로 강화하겠다는 의지로도 풀이된다.

패션인사이트
- Copyrights ⓒ 메이비원(주) 패션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