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캐나다구스(Canada Goose)는 지난 26일(현지시각), 하이더 애커만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팅 아래 부활한 헤리티지 라벨 '스노우 구스(Snow Goose)'로 디자인한 첫 번째 시즌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
2024년 5월, 캐나다구스의 첫 번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임명된 하이더 아커만은 자연의 평온함과 힘에 대한 개인적인 감성을 바탕으로 컬렉션을 제작하는 동시에 캐나다구스의 장인 정신과 기능성을 보존하기 위해 브랜드의 70년 아카이브를 탐색했다. 그 결과 신선하고 젊은 실루엣과 대담한 컬러 팔레트를 선보이는 2024 가을/겨울 컬렉션이 탄생했다.
하이더 아커만은 “우리는 자연에 둘러싸여 있으면 자신과 연결될 수 있다. 자연은 자기 자신을 반영하고, 영감을 주며, 자극을 준다. 이러한 리듬과 에너지에서 영감을 받아 이번 캡슐을 디자인했다."라고 밝혔다.
이번 캡슐 컬렉션의 주요 제품으로는 피스키퍼 파카(Peacekeeper Parka)에서 진화한 라이더 파카(Rider Parka)와 클래식 셔츠 재킷을 보다 가볍고 신선하게 재해석한 셀레스티아 재킷(Celestia Jacket)이 있다.
니트웨어로는 편안한 기모 울 소재의 클레리아 크루(Cleria Crew)가 있으며, 루닉 스웨터(Runic Sweater) 와 치누크 하이브리지(Chinook Hybridge)는 대담한 블랙 앤 화이트 다이아몬드 퀼팅 패턴이 특징이다. 액세서리로는 2000년대 클래식을 과장된 이어 플랩과 내부 단열재로 재해석한 아발론 모자(Avalon Hat)와 다양한 비니, 모자, 양말이 있다.
컬렉션을 마무리하는 제품으로는 플레이시드 크루(Placid Crew)와 와일더 후디(Wilder Hoodie) 같은 라이프스타일 필수 아이템과 슬림핏 트렉 레깅스(Trek Leggings), 몸에 딱 달라붙는 초박형 볼트 터틀넥(Volt Turtleneck)이 있다.
이번 컬렉션은 배우이자 활동가인 에단 호크와 모델 줄리아 노비스가 출연하고 윌리 반더페어(Willy Vanderperre)가 촬영한 글로벌 캠페인과 함께 출시된다. 이 캠페인은 일련의 비주얼과 비네팅을 통해 인간과 자연 사이의 깊은 관계를 탐구하며 자연이 삶, 생각, 감정, 창의성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준다.
광고 모델인 배우 에단 호크는 “나는 도시를 벗어나 숲 속을 산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프로젝트를 마친 후에는 리셋을 갈망한다. 인위적인 것에서 벗어날 수 있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할 수 있고, 그럴 때 삶이 매우 단순하고 쉬워진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나는 어렸을 때 좋아했던 자연을 다시 발견한 것이 행운이었고, 그 덕분에 평생을 환경의 학생으로 살아왔다. 자연은 나에게 목적의식을 주었고, 캐나다구스의 가치와 이번 컬렉션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느낌을 주었다.”라고 덧붙였다.
2024 가을/겨울 캡슐 컬렉션은 현재 브랜드 웹사이트(canadagoose.com)와 전 세계 일부 캐나다구스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2024년 12월에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다.
'스노우 구스' 레이블을 사용하는 하이더 애커만의 컬렉션은 1년에 두 번 출시될 예정이다.
유재부 패션 에디터
UB@fi.co.kr
- Copyrights ⓒ 메이비원(주) 패션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