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모피&가죽展’ 인터콘티호텔을 달구다
가+
가-
혁신적인 최고급 모피·가죽 제품 한자리에…오늘(7일)까지 수주상담 이어져

2025-03-07 오전 10:39:56

Image
‘2025 서울국제모피&가죽박람회’가 지난 5일 개막해 오늘(7일)까지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 서울 파르나스에서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



국제모피연맹(IFF)이 주최하는 ‘2025 서울국제모피&가죽박람회’가 지난 5일 개막해 오늘(7일)까지 3일간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 서울 파르나스에서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


개막 첫째 날부터 국내 백화점, 패션업체, 부띠끄 등 바이어와 전 세계 유명 모피 및 가죽 전문가들이 대거 방문해 우아한 분위기속에서 비즈니스, 네트워킹 및 산업 통찰력, 트렌드 정보를 공유하며 활발한 수주상담을 펼쳤다. 특히 중국 데이잉 정부 관계자와 주한중국대사 등이 행사장을 찾아 분위기를 띄웠다.


서울국제모피&가죽박람회는 글로벌 유명 모피 및 가죽 업체들과 국내 전문가들 간 유기적 네트워킹과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비즈니스 정보 교류의 장으로, 올해 5회째를 맞는다.


Image


럭셔리 부티크 독점 이벤트로 기획된 이 행사에는 유럽과 아시아 8개국에서 엄선된 20여개 업체가 참가해 다양한 모피와 가죽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중국의 데이잉 뉴 시야 모피 타운 내 5개 업체가 참가해 모피 제조 분야의 최첨단 기술과 혁신을 제시하고, 인도 가죽 업체가 절묘한 질감과 세련된 가죽 장인 정신을 보여줄 예정이다. 그리스, 튀르키예,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의 유명 럭셔리 브랜드들은 뛰어난 예술성과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을 강조한 모피와 가죽 제품을 선보인다.


이들 제품은 대부분 모피산업의 동물 복지와 환경 기준 준수를 보장하는 글로벌 통합 인증 및 이력 추적 시스템인 ‘퍼마크(Furmark)’ 인증을 받았다. 퍼마크 인증 제품에는 모피 종류와 원산지, 동물 복지 프로그램 등 공급망 전체 이력을 추적,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라벨 코드가 부착돼 있어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


Image


IFF가 서울에서 국제모피&가죽박람회를 개최하는 것은 국내 럭셔리 패션 산업의 성공이 해외 업체의 마음을 사로잡았기 때문으로, 참가 업체는 박람회 기간 동안 국내 유명 백화점, 패션업체, 독립 부티크 바이어, 트렌디한 디자이너 등과 활발한 수주 상담을 벌일 예정이다.


또 다양한 범위의 모피 및 가죽 제품을 제공하는 유명 브랜드와 신진 디자이너의 컬렉션을 경험할 수 있는 글로벌 쇼케이스와 홍익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특별 세미나도 열려 관심을 받았다.


요하네스 마나카스 IFF 회장은 “국제모피&가죽박람회는 대륙 간 협력을 촉진하면서 최고급 모피와 가죽 제품을 선보이는 특별한 플랫폼”이라며 “이번 박람회는 퍼마크 인증을 받은 글로벌 업계 리더들이 대거 참가해 모피산업의 지속가능성을 보여주고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어 실질적인 수주상담의 장으로 자리매김 하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한편, IFF는 1949년 설립된 전 세계 모피 무역을 대표하고 규제하는 기관으로, 지속가능한 천연모피 사업을 촉진하고 동물 복지 및 환경 기준을 개발·시행 및 발전시키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40여 개국에 56개 회원 협회를 두고 있다.


Image





김우현 기자
whk59@naver.com

- Copyrights ⓒ 메이비원(주) 패션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메이비원(주) | 대표:황상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신경식
사업자등록번호:206-81-18067  | 통신판매업신고:제2016-서울강서-0922호
TEL 02)3446-7188  |  Email : info@fi.co.kr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Copyright 2001 FashionInsight co,.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