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패션 동반성장 이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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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 스판덱스 ‘크레오라’ 고객사 직접 방문

2011-04-08 오후 6:14:51


효성이 전개하는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가 섬유·패션 업계의 동반 성장을 위해 힘쓰고 있다.
효성 관계자는 “지난 4·5일 이틀간 국내 주요 고객사들을 방문, 최신 패션 트렌드를 소개하는 글로벌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 워크숍(사진)을 가졌다”고 밝혔다.


효성은 지난 해 중국·홍콩·대만·브라질·터키 등 글로벌 주요 고객사를 대상으로 크레오라 워크숍을 실시해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아, 올해부터는 최신 트렌드 정보를 접하기 힘든 국내 고객사를 위해 한국에서도 마련한 것.


이번 행사는 효성이 세창상사·부천·현진니트·세림텍스타일·아영섬유 등 주요 고객사를 직접 방문해 2012년 F/W 시즌 및 2013년 S/S 시즌을 이끌 란제리·수영복의 패션 트렌드를 제안하고, 일대일 상담을 통해 고객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생 활동으로 추진했다.
황윤언 스판덱스PU사장은 “효성은 지난해 해외에서 개최한 크레오라 워크숍을 통해 고객사들이 해외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됐다는 평을 받았다”면서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국내 고객사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대함으로써 고객과 함께하는 글로벌 리더로서 크레오라의 위치를 확고히 할 수 있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크레오라 워크숍’에서는 세계적인 패션 소재 트렌드 전문가인 루이자 스미스와 함께 효성의 다양한 기능성 원사를 활용한 트렌드를 공개했다. 특히 내염소성을 강화한 크레오라 하이클로를 비롯 색상 발현이 뛰어나고 펄감이 느껴지는 나일론 원사 마이판 렉시, 세계 최초로 개발한 냉감성 기능의 나일론 원사 마이판 아쿠아-X, 면 느낌의 부드러운 촉감이 나는 폴리에스터 원사 코트나, 부드러운 촉감과 함께 흡한속건의 기능까지 더한 폴리에스터 원사 테크웨이 등 효성의 차별화된 기능성 원사도 함께 소개했다.


효성은 지난 3월 대구에서 열린 ‘프리뷰 인 대구’ 전시회에서 고객사와 함께 공동 부스를 마련해 운영하는 등 국내외 전시회에 꾸준히 참가하면서, 원단 업체의 신규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등 섬유 업계의 상생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오고 있다.



김경환 기자
nwk@f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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