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No.1 ‘노스페이스’ 경쟁자가 없다
가+
가-

2019-04-16 오후 1:40:52



 


글로벌 아웃도어·스포츠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불황을 뚫고 전국 주요 상권에서 브랜드 파워를 과시하며 매출 고공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그 결과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아웃도어 부문에서 12년 연속 1위를 차지한데 이어 '2019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도 아웃도어 부문 6년 연속 1위에 오르는 등 국내 No. 1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최강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1997년 영원아웃도어를 통해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NEVER STOP EXPLORING'(멈추지 않는 탐험)'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국내 아웃도어 시장을 선도하며 전문 산악인뿐 아니라 폭넓은 연령층이 선호하는 국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여기에 머물지 않고 매 시즌마다 혁신적인 기술력과 트렌디한 디자인이 고스란히 담긴 아이코닉한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면서 막강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2017년 첫 출시 이후 '미세먼지 차단 자켓'이라 불리며 주목받고 있는 '프로텍션 자켓 시리즈'는 자타가 인정하는 혁신 제품으로 평가 받는다. 미세먼지 입자 보다 작은 크기의 기공으로 구성된 멤브레인 & 라미네이션 처리된 원단을 사용하고 정전기 발생을 최소화 하는 것은 물론, 먼지가 옷 자체에 달라붙는 것을 줄여주는 도전사 원단을 사용하는 등 '제로 더스트 테크' 시스템을 적용한 아노락, 보머, 코트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하며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노스페이스'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담은 1990 마운틴재킷, 빅샷 백팩, 다이나믹 하이킹 등산화 등도 스테디셀러로 큰 인기가 끄는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해놓고 있다.


이와는 별도로 업계 최초로 창단한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을 통해 알파인·스포츠·아이스 클라이밍 및 트레일러닝 등 다양한 분야의 선수를 후원하는 동시에 국내 최대 규모의 트레일러닝 대회 'TNF 100 코리아'와 '노스페이스컵 스포츠클라이밍 대회' 등 대형 이벤트 개최를 통해 국내 아웃도어?스포츠 문화의 저변 확대에도 힘쓰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의 공식 후원을 2020년까지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김우현 기자
whk@fi.co.kr

- Copyrights ⓒ 메이비원(주) 패션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채널 다원화 시대, 우리 브랜드의 1등 채널 & 점포
2019 한국 패션산업 유통 흐름은?
채널 변화가 패션산업 생태계 바꿨다
어덜트 캐주얼, 외형&수익 견고한 경영품질 돋보여
1등 ‘휠라’ 올해도 거침없이 간다
‘데상트’ 스포츠 패션의 역사 다시 쓴다
여성복 시장 최강자 ‘크로커다일레이디
불황을 거슬러 오르는 남성복 ‘파렌하이트’
‘써스데이 아일랜드’ 여성 영캐주얼 시장 리드
‘무자크’ 여성 영캐주얼 간판 브랜드로 우뚝
영캐주얼 시장 히든카드 ‘클리지’ 급부상
‘지오투+브렌우드’ 복합점으로 남성복 시장 리드
볼륨 여성복 ‘꼼빠니아’ 소리없이 강하다
신개념 컴프레션 스포츠웨어 ‘투타임즈유(2XU)’ 주목
‘프로젝트엠’, 효율 경영으로 매출 점프업
‘LPGA’에 ‘PGA TOUR’ 더해 골프마켓 평정 나선다
‘지스바이 지센’, 3040 마음까지 잡았다
10년차 ‘마코’, 72만 고객DB로 말한다
메이비원(주) | 대표:황상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신경식
사업자등록번호:206-81-18067  | 통신판매업신고:제2016-서울강서-0922호
TEL 02)3446-7188  |  Email : info@fi.co.kr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Copyright 2001 FashionInsight co,.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