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키쉬빌딩’ 김진겸, 레트로 감성에 일가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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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겸 '프리키쉬빌딩' 디렉터

2021-11-01 오전 10:00:15

스트리트 캐주얼이 10년 이상 세월을 보내며 국내 패션 시장 주류 콘텐츠로 떠올랐다. 여기에는 브랜드라는 배의 키를 잡고 방향성을 설정하는 디렉터들의 역할이 컸다.


누구나 들으면 알 수 있는 스트리트 캐주얼 리딩 브랜드를 이끌었던 디렉터들도 둥지를 옮기고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커버낫'을 이끌었던 안진수 디렉터는 지난해 '스컬프터'를 전개하는 루츠코퍼레이션으로 옮기고 새로운 브랜드 '패치'를 전개한다. 여성 스트리트 강자 '네스티킥'을 10년간 이끌었던 김진겸 디렉터는 '프리키쉬빌딩'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였다. 레이어에서 브랜드 소싱을 담당했던 소민호 MD는 이제 '하로킨'이라는 신규 브랜드 론칭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이들은 스트리트 캐주얼에 20~30대 청춘을 바친 스잘알(스트리트 캐주얼을 잘 알고 있는)이기에 이들이 전개하는 브랜드에 관심이 쏠리는 것은 당연하다. 이들을 만나 이들이 기획한 브랜드와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들어봤다.




Q  /  브랜드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10년간 몸담은 브랜드와 앞으로 방향성을 논의하면서 의견이 엇갈려 나오게 됐다. 물론 '내 것'을 해보고 싶다는 열망도 컸다. 레트로와 스트리트 감성을 결합한 콘셉의 디자인을 뽑아내는 것에 자신이 있었고, 그래서 탄생한 브랜드가 '프리키쉬빌딩'이다.


Q  /  '프리키쉬빌딩'을 소개하자면?
'프리키쉬빌딩'은 Freakish(별난)와 Buil ding(건물)이 합쳐진 단어로 가상의 공간에서 펼쳐지는 스토리를 컬렉션으로 풀어가고자 한다. 시작부터 유니섹스 60여가지, 여성 라인 15가지 등 75가지 아이템을 선보였다.


Q  /  앞으로의 전개 계획은?
론칭부터 코로나 이슈로 혼자 브랜드를 운영한다는 부담감이 컸지만 그래도 가장 자신있고 좋아하는 테마의 브랜드를 시작했다는 것에 만족하고 있다. 올해 초 무신사에 입점했고 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채널에서 테스트해보고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서재필 기자
sjp@f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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