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산업 DX의 핵심 경쟁력 'D2T2S2B2C'
가+
가-

2020-01-28 오전 8:55:08

패션산업의 Digital Transformation이 활발합니다. 소비자 분석에 필요한 빅데이터에서부터 상품기획, 소싱, 판매 마케팅, 재무관리에 이르기까지 DX는 필연적입니다. <패션인사이트>는 패션산업의 DX를 ‘D2T2S2B2C’를 중심으로 해석하고 있으며, 이를 실제 산업에서 활발히 실현되는 방안을 패션기업과 관련 테크놀로지 전문기업과 함께 고민하고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패션인사이트>는 패션산업의 DX를 “시장이 보여주는 빅데이터(Data)를 AI를 활용해 전문적으로 분석해 트렌드(Trend)를 예측하고, 우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결합시켜 상품을 기획하며, 또 그에 적합한 체계적인 SCM을 구축해 이를 새롭게 펼쳐진 글로벌 디지털 생태계에 편승할 수 있는 혁신적인 Business Model을 만들어 소비자(Custumer)와 공감대를 형성, 만족시키는 것”이라고 정의를 내렸습니다. 이에따라 이번 창간20주년 특집은 패션산업 DX를 D2T2S2B2C를 중심으로 풀어나가고자 합니다. <편집자 주>



 





편집자주

- Copyrights ⓒ 메이비원(주) 패션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한국 패션의 지속성장을 위한 Digital Mindset
<패션인사이트> 스무살의 경험, 더 큰 열정과 통찰력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ditor`s Letter> 디지털 생태계, 그리고 권력 이동
3.5조 달러 보더리스 마켓이 열렸다
MZ세대를 알면 디지털 세상이 보인다
패션기업 빅데이터 활용, 선택이 아닌 필수!
고도화된 데이터가 비즈니스 성패 가른다
유니크 감성에 디지털을 입혀라
‘컴포트랩’ 디지털 혁신으로 通했다
코테크시스템,‘퀵파인더’로 블랙컨슈머 잡는다
초스피드 시대, 패션 SCM이 진화한다
일본은 시타테루, 한국은 FAAI
인플루언서에서 풀필먼트까지 커머스 빅뱅
3자물류? 이젠 풀필먼트로 모두 맡기세요
라이브 방송, 폭발적으로 성장한다
SNF, 고객의 ‘팬덤’을 활용한 B2B2C 플랫폼으로 글로벌 진출 꿈꾼다
‘스파오’, DX를 리드하는 SPA로 성장
메이비원(주) | 대표:황상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신경식
사업자등록번호:206-81-18067  | 통신판매업신고:제2016-서울강서-0922호
TEL 02)3446-7188  |  Email : info@fi.co.kr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Copyright 2001 FashionInsight co,.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