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산업의 Digital Transformation이 활발합니다. 소비자 분석에 필요한 빅데이터에서부터 상품기획, 소싱, 판매 마케팅, 재무관리에 이르기까지 DX는 필연적입니다. <패션인사이트>는 패션산업의 DX를 ‘D2T2S2B2C’를 중심으로 해석하고 있으며, 이를 실제 산업에서 활발히 실현되는 방안을 패션기업과 관련 테크놀로지 전문기업과 함께 고민하고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패션인사이트>는 패션산업의 DX를 “시장이 보여주는 빅데이터(Data)를 AI를 활용해 전문적으로 분석해 트렌드(Trend)를 예측하고, 우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결합시켜 상품을 기획하며, 또 그에 적합한 체계적인 SCM을 구축해 이를 새롭게 펼쳐진 글로벌 디지털 생태계에 편승할 수 있는 혁신적인 Business Model을 만들어 소비자(Custumer)와 공감대를 형성, 만족시키는 것”이라고 정의를 내렸습니다. 이에따라 이번 창간20주년 특집은 패션산업 DX를 D2T2S2B2C를 중심으로 풀어나가고자 합니다. <편집자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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