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의 자매 브랜드이자 패스트리테일링 그룹의 일부인 지유(GU)가 오는 3월 14일 아방가르드 패션 브랜드 언더커버(Undercover)와 함께 새로운 콜라보 라인 UG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 컬렉션은 지유 브랜드를 더욱 강화하고,지유와 언더커버의 이니셔티브를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카하시 준이 이끄는 언더커버 디자인 팀이 컨셉부터 제품 제작 및 비주얼에 이르기까지 창의적인 과정의 모든 단계에 관여한다.
새로운 콜라보인 'UG' 컬렉션은 ‘침묵/소음’이라는 개념을 바탕으로 구조화된 요소와 구조화되지 않은 요소를 결합하여 일상복에 장난기와 놀라움을 동시에 선사한다. 이 라인은 다양한 방식으로 착용할 수 있는 컨버터블 디자인이 특징이다.
컬렉션의 첫 번째 제품은 스웨트셔츠, 유틸리티 팬츠, 브로드클로스 셔츠 등 지유의 스테이플 아이템에 새로운 감각을 더했다. 독특한 '팡 카모플라주' 패턴, 인사이더 아웃 구조, 컷오프 디자인 등 언더커버의 시그니처 요소가 라인업에 강렬한 느낌을 더한다.
새로 개발된 소재로 제작된 오버사이즈 투피스 세트와 다카하시 준의 가성 세계인 '노이즈 버거 샵'에서 영감을 받은 그래픽 아이템 등 독특한 제품들이 컬렉션을 완성한다.
2025년 봄/여름 첫 번째 컬렉션은 전 세계 지유 매장과 웹사이트(gu-global.com)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오는 4월 18일에는 두 번째 컬렉션이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라인은 지난 해 10월에 출시된 패션 브랜드 록(Rokh)와의 콜라보레이션에 이은 것이다.
유재부 패션 에디터
UB@fi.co.kr
- Copyrights ⓒ 메이비원(주) 패션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