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 속도 내는 지엔코, 이커머스에 화력 집중
가+
가-
자사몰 ‘지엔코스타일’ 띄우고 VR 매장 오픈해 MZ세대 공략

2021-05-13 오전 9:04:43

지엔코의 자사몰 '지엔코스타일' 메인 화면

지엔코(대표 김석주)가 자사몰 '지엔코스타일'에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하고 '티아이포맨' '코벳블랑' 브랜드의 VR 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이커머스에 핵심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또 '써스데이 아일랜드'는 뮤즈 공효진을 내세워 그녀의 스타일링 팁을 소개하는 '스타일 토크' 영상을 제작해 메인 타겟인 MZ세대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여성복 '써스데이 아일랜드'를 필두로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벳블랑', 남성복 '티아이포맨' 등을 전개하며 브랜드 특유의 유니크함에서 느껴지는 감성으로 오랜 기간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다"며 "이같은 장점을 온라인 마케팅의 주요 채널을 통해 적극 부각시키면서 브랜디드 콘텐츠가 충분히 어필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는데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 자사몰 '지엔코스타일'에 라방 강화
지엔코는 지난해부터 트렌드로 자리잡은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자체 영상을 제작, 자사 온라인몰 '지엔코스타일'에 노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라방 영상을 타 플랫폼에서 판촉 용도로 사용해 기대이상의 성과를 거두자 이를 자사몰 매출 신장의 견인차로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회사 관계자는 "라이브 커머스 영상을 '지엔코스타일' 메인 화면에 노출, 영상을 시청하면서 동시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 맞아 떨어졌다"고 말했다.


지엔코는 콘텐츠 강화와 함께 '지엔코스타일'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온라인 홍보를 강화하는 등 관련 투자도 늘리고 있다. '써스데이아일랜드'와 '코벳블랑'의 메인 타겟이자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를 겨냥해 이들 입맛에 맞춘 소셜미디어 광고를 비롯 새롭게 떠오르는 신흥 플랫폼 공략을 위해 이에 걸맞는 콘텐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티아이포맨' VR 스토어


◇ VR 매장 오픈해 MZ세대 취향저격
지엔코는 'VR 가상매장'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온라인의 장점을 살리면서도 오프라인 매장의 특성을 부각시킨 콘텐츠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벳블랑'은 VR매장을 통해 모델 윤승아의 다양한 영상 및 스타일 콘텐츠와 함께 향수 브랜드 '에타페' 섹션까지 다양하게 구성한 콘텐츠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남성복 브랜드 '티아이포맨' 역시 모바일 특성을 반영, 온라인 구매에 익숙한 남성고객 소비패턴을 고려한 VR매장으로 기대이상의 성과를 올리고 있다. 이는 코로나 장기화로 급격하게 변화하는 온라인 중심의 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디지털 환경 확산 추세에 발맞춰 디지털 콘텐츠 활용에 익숙한 젊은 세대의 성향을 반영, 이들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전략의 일환이다.


온라인상 VR스토어를 통해 실제 매장을 방문한 것과 동일하게 360° 3D 기법을 활용, 매장 전체를 구석구석 둘러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매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가상공간에서 필요한 상품과 콘텐츠를 즐기면서 정보 검색과 구매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도록 꾸민 것이다.


남성복 '티아이포맨'의 VR 스토어는 이번 시즌 캠페인 테마인 '스테이케이션(Stay+ Vacation)'에 어울리는 호캉스 & 캠핑 콘셉의 밝고 건강한 음악과 매장 인테리어로 관심을 끌고 있으며, 무엇보다 강렬한 컬러감과 스타일이 돋보인다는 평이다. 특히 전속모델인 배우 안보현이 추천하는 CPO 재킷과 이번 시즌 대표 아이템인 52팬츠(1년 52주를 편하게 입을 수 있는 바지) 등 상품의 특징이 돋보이는 영상과 화보를 제공해 관심을 모은다.


코벳블랑 VR 스토어 내 '에타페' 섹션



또 온라인 브랜드로 전환한 패션&라이프스타일브랜드 '코벳블랑'은 플래그십 스토어인 삼성동 파르나스몰 매장에서 제작한 VR 가상스토어를 통해 2021 S/S 제품 및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내추럴한 공간에서 다양하게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꾸며 눈길을 끈다. '코벳블랑'은 뮤즈 윤승아가 제안하는 스타일링 영상과 함께 라이프 스타일이 묻어나는 화보 콘텐츠, 시그니처 아이템인 데님과 원피스의 스타일링 팁 등 다양한 콘텐츠로 새로움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코벳블랑' VR 매장에서는 향수 브랜드 '에타페'의 신제품과 스토리 영상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시즌 새롭게 내놓은 '보태니컬 랩' 시리즈는 단어에서 느껴지듯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그리너리한 컬러를 사용해 봄에 맞는 보다 싱그럽고 활기찬 분위기의 향수 매장을 경험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를 통해 백화점 매장을 모두 철수하고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전환한 이후 고객이 느끼는 오프라인 매장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함으로써 호응을 얻고 있다.


'써스데이 아일랜드'의 공효진 '스타일 토크' 영상

◇ 써스데이 '스타일 토크' 영상도 눈길
내추럴하고 자유로운 감성 브랜드 '써스데이 아일랜드'는 모델 공효진의 스타일링 팁을 소개하는 '스타일 토크' 영상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브랜드 뮤즈이자 스타일 아이콘인 공효진이 제안하는 상황 별 스타일링 팁을 확인할 수 있는 영상으로 홈 가드닝, 홈 타임, 산책, 홈 브런치, 여행 등 5가지 콘셉으로 나누어 각 상황에 맞게 매력적인 룩을 완성하는 공효진의 리얼한 모습을 라이브하게 담은 것이 특징이다.


먼저 홈 가드닝은 손뜨개 크로쉐 니트 블라우스와 같은 컬러의 하의로 내추럴한 매력이 돋보이는 톤온톤 룩을 완성했고, 편안한 무드의 핑크 컬러 점프 수트로 집 안에서도 멋스러운 공효진 만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반려견과의 산책 시에도 캐주얼한 면티 위에 트위드 베스트를 레이어드하고 데님, 미니백, 스트로 햇 등으로 발랄한 룩을 연출해 패셔니스타의 면모를 보여주며, 데님 위에 플라워 패턴을 더한 깅엄 체크 원피스로 홈 브런치 분위기를 강조한다.


또 다시 떠날 여행을 기약하며 상큼한 로브 원피스와 데님으로 스타일리쉬하면서도 활동성을 높인 여행 패션을 완성했는가 하면, 레이스끈 디테일 스트로 햇과 데님 재킷을 매치해보며 즐거운 상황을 떠올리는 다양한 룩을 연출하기도. 자신만의 진짜 리얼한 스타일링 팁을 전수하며 편안하고 즐거운 모습을 선보인 '스타일 토크' 영상은 써스데이 아일랜드와 공효진의 환상 케미를 재확인할 수 있는 기회라는 평이다.




김우현 기자
whk@fi.co.kr

- Copyrights ⓒ 메이비원(주) 패션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메이비원(주) | 대표:황상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신경식
사업자등록번호:206-81-18067  | 통신판매업신고:제2016-서울강서-0922호
TEL 02)3446-7188  |  Email : info@fi.co.kr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Copyright 2001 FashionInsight co,.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