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광동성은 전통 산업 업그레이드를 촉구하기 위해 일련의 행동 방안을 만들었다. 그 중 ‘트렌디 광동’은 패션 산업 리뉴얼 발전 추진에 유력한 ‘명함장’이 되었다. ‘어떻게 ‘트렌디 광동’을 건설할 것인가’에 대해 광동성 패션 협회에서는 아주 구체적인 답안을 내놓았다.
◇ 브랜드 론칭 우선, 브랜드 강화 다음
브랜드 건설은 산업 리뉴얼에서 중요한 문제다. 그렇다면 어떻게 브랜드를 건설할 것인가? 첫째, 브랜드 건설 파워를 강화해 유명 마크, 광동성 명품, 지방보호제품 등을 신청할 것을 지지한다. 둘째, 무역형 기업이 자체 브랜드를 론칭할 것을 지지하고 가능성 있는 중소기업이 자체 브랜드를 발전시킬 것을 격려하며 중점 교육이 필요한 우세 브랜드 리스트를 제시한다. 셋째, 프랜차이즈 경영, 전자 상거래 등 새로운 패턴으로 브랜드 가치 향상 실현을 격려한다. 넷째, 광동 패션 브랜드를 중국 유명 브랜드, 세계 유명 브랜드로 추진한다.
그 외, 브랜드 건설은 기업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산업 군집에게도 의무가 있다. 광동성은 ‘싸씨 캐주얼웨어’, ‘짱츠워 다이마루’, ‘왠쩌우 캐주얼웨어’, ‘차산 브랜드 패션 가공’, ‘따랑 니트’ 등 산업 구역 브랜드를 건설하고, 구역성 브랜드를 전국, 국제적 브랜드로 향상시키는 것이 그 다음 목표이다.
◇ 플랫폼 건설 우선, 각종 대회 개최 다음
중국 광주, 동관, 혜주 등 지역에서는 여러 개의 광동성 패션 업계 디자인 개발 서비스 기지와 중소 기업 공공(기술) 서비스 시범 플랫폼을 건설해, 중소 기업들에 산업 기획, 새로운 기술, 새 재료 응용, 새 제품 디자인, 새 기준 제정, 정보 등 공공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중산 싸씨 캐주얼 웨어, 불산 짱추어 다이마루, 동관 차산 패션 등 산업 군집은 아이템별로 특색있는 패션 개발 혁신 센터로 성장할 것이다.
플랫폼이 있으면 더욱 많은 대회를 개최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캐주얼 웨어 디자인 대회’, ‘이브닝 드레스 디자인 대회’, ‘여성복 디자인 대회’, ‘바이어 대회’, ‘패션 트렌드 세미나’, ‘디자이너 살롱’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디자이너들간의 상호 교류, 공부, 공동 향상의 플랫폼을 건설할 수 있다.
◇ 자체 브랜드 백화점 진출 지원
브랜드 영업에서 광동성도 유관 조치를 제정했다. 예를 들면, 각종 형식의 경제 무역 제휴 플랫폼을 건설 해 패션 기업이 국내 전시회에 참가할 수 있게 적극 인도하고 광동 패션 제품의 전국적 활동을 추진하며 광동 비즈니스 무역 건설을 강화했다. 또 광동성 패션 기업이 전국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가이드하고, 자체 브랜드 백화점 진출을 지지하며 패션 프랜차이즈 경영을 지원했다. 그 외 패션 기업 국제 콜래보레이션을 강화해 가공 무역 패턴 전환을 추진하고 자체 브랜드와 일반 무역 수출 부분을 강화해 수출 시장을 개척하고 광동 패션 수출 시장 구조를 최적화했다.
◇ ‘광동 패션 파워’ 양성
‘광동 패션위크’와 ‘중국(광동) 대학생 패션위크’는 이미 광동성 패션 발표에서 중요한 플랫폼이 되었다. 이 2개의 큰 패션 위크는 유행 추세 발표, 패션 크레이티브 전시, 브랜드 이미지 홍보, 산업망 플랫폼 기능 촉진 등을 추진했다. 그 외 이 두 플랫폼을 통해 패션 기업 평선, 전시, 수상, 홍보 활동을 진행해 최고 고용주, 소비자 환호 제1 브랜드 등을 발탁할 수 있었다. 또 실력 있고 훌륭하며 자체 지식 소유권과 핵심 경쟁력 있는 기업들을 발굴, 양성해 업계 모범을 구축할 수 있었다.
◇ 패션 인재 양성 강화
광동성은 패션 교육면에서 줄곧 이론과 시장의 결합을 중요시해 왔는데 산업 교육 연구 제휴를 촉진하기 위해 광동 패션 업그레이드 산업 교육 연구 혁신 연맹을 구축했다. 이 연맹을 통해 패션 기업과 국내외 유관 영역에서의 유명 스쿨, 과학 연구 기관의 산업 교육 연구 연맹을 실현했다.
그 중 광동성 패션 산업 교육 연구 기지는 원주진을 테스트로 패션 인재 양성, 브랜드 부화, 디자인 개발 등 서비스 플랫폼을 건설했다. 그 외 광동성은 또 대표적인 패션 기업을 선택해 해외 산업 연구 콜래보레이션 기지를 구축, 해외 유관 스쿨과 성 내 패션 기업 교류를 추진했다.
쑈으미 기자
- Copyrights ⓒ 메이비원(주) 패션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