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비즈니스정보센터의 지난 6, 7월 중국 6개 지역에 대한 트레이닝복 판매 데이터에 의하면 여전히 NIKE가 판매 1위를 차지했고, adidas 2위, 3위는 장기간 판매 3위를 기록한 리닝을 제치고 KAPPA가 차지했다.
지난 6월 NIKE는 6개 지역에서 판매 1위를 기록했다. 그 중 서남 지역의 시장종합지수가 조금 낮은 것으로 나타났고, 기타 5개 지역 시장의 비중은 전체 비중의 1/5 이상을 차지했다. 7월 중남 지역에서는 adidas가 판매 1위였다.
Adidas는 전반적으로 판매 2위를 기록했지만, 서남 지역에서는 6월 판매 6위를 기록했고, 7월에는 한 단계 상승한 5위를 기록했다. 그러나 시장 종합점유율은 오히려 0.01% 하락했다. 리닝은 중국 트리이닝복 시장에서는 NIKE、adidas에 못지 않은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다.
하지만 6월, 7월 KAPPA가 거침없는 반격을 가하며 미세한 차이로 판매 3위 자리에 올랐다. KAPPA는 지난 6월 화동 지역에서 리닝을 추월해 판매 3위를 기록했지만, 7월에는 KAPPA와 리닝이 각각 3위를 기록했다.
KAPPA는 비록 이탈리아 본토 브랜드지만 이미 오래 전부터 중국 소비자들에게 어필해왔다. KAPPA의 독특한 콘셉은 다른 브랜드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것으로 스포츠뿐만 아니라 예능, 패션 매거진, 음악 방송 등을 협찬하는 등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펼쳐왔다.
올해 KAPPA는 ‘2010 라이성 쓰촨연극제’ 를 주최해 또 다른 소비층 확보에 박차를 가했다. 리닝은 올해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선보여 이슈를 모으기도 했다. 새로운 마크는 기존 LN 이니셜을 한층 더 형상화한 것이다. 이와 함께 리닝은 세계 시장 진출에 대비해 다각적인 글로벌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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