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명품 브랜드 샘플 공개
2006-09-22 
의산협, 28일 내년 추동 기획정보 설명회 개최

해외 명품 브랜드 샘플 공개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박풍언)는 오는 28일 14시 섬유센터 17층에서 해외(미주, 유럽) 마켓동향 및 현지 샘플분석 제공을 위한 07/08 가을· 겨울 의류완제품 기획정보제공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미주 유럽 등 패션선진국의 고부가가치 패션 제품을 직접 구입해 해외마켓동향 및 트렌드 분석결과를 설명하고, 구입샘플 전시를 통해 수출마케팅에 유용한 정보를 업계에 제공하게 된다.

이번 설명회를 위해 의산협은 지난 8월부터 9월 중순까지 미주, 유럽 등지에서 구입한 최신 의류제품 350여 점을 토대로 트렌드 및 샘플분석을 통한 수출제품 개발정보 등을 심도 있게 분석했다.

설명회는 ◇해외 패션시장에 대한 마켓동향 설명 ◇인플런스, 컬러, 스타일, 소재 및 패턴경향 설명 ◇내년 가을· 겨울 트렌드 설명 및 샘플개발 정보에 대한 설명 순서로 진행된다.

의산협은 설명회 개최 후 금번 행사에 소개된 의류샘플 및 기존샘플 등 2천600여점을 사무국내 샘플정보실에 전시 개방하고, 샘플이미지 및 상세정보와 세미나 관련정보를 의류완제품 전용 홈페이지(gallery.kaia.or.kr)에 게재해 업체들이 상시 활용토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의류업계의 수시 샘플대여를 통해 바이어와의 오더 상담과 신제품 개발에 적극 활용함으로써 업계의 경쟁력 제고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 수출업계에 적합한 실질적인 정보제공이라는 면에서 업계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다.
설명회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자에게는 관련자료가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