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복, 인공지능 패션 경험 ‘리복 임팩트’ 공개

2024-05-13 유재부 패션 에디터 UB@fi.co.kr

소비자들이 인공지능이 적용된 개인 맞춤형 디지털 스니커즈 직접 제작

Image
리복이 인공지능 패션 경험 '리복 임팩트'를 공개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인스타그램에서 맞춤형 AI 패션 경험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리복 임팩트'라고 불리는 이 경험을 통해 일반 소비자들은 인공지능이 적용된 개인 맞춤형 디지털 스니커즈를 제작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reebokimpact로 사진을 보내면 제출한 이미지의 색상과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아 맞춤형 스니커즈를 제작하는 퓨처버스(Futureverse)의 AI와 실시간 채팅을 할 수 있으며, 전 세계 운동화 애호가들은 자신의 사진 추억을 맞춤형 리복 디지털 운동화의 형태로 영원히 간직할 수 있다.


펌프(Pump), 클래식 레더(Classic Leather), 클럽 C(Club C)와 같은 상징적인 리복 모델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통해 사용자는 AI로 생성된 아트로 디지털 스니커즈를 더욱 개성 있게 꾸밀 수 있다.


이 AI 체험은 최대 4개의 디지털 스니커즈 제작물에 대해 무료로 제공되며, 사용자는 포트나이트용 언리얼 에디터(UEFN), 로블록스 등 인기 플랫폼과 호환되는 게임용 파일로 공유하거나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디지털 창작물은 레디 플레이어 원 제작진이 개발한, 곧 출시될 AAA MMO 게임 '오픈(OPEN)'을 비롯한 다양한 가상 경험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리복의 CEO 토드 크린스키(Todd Krinsky)는 "혁신과 기술을 향한 리복의 노력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리복 임팩트의 출시를 발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퓨처버스와 협력하여 우리 브랜드의 정신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새롭고 매력적인 방법을 모색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리복 임팩트를 통해 디지털 패션 환경을 혁신하고 고객에게 독특하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리복 임팩트에서는 기념 디지털 운동화 체험 외에도 실제 운동화 구매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브랜드 전반에 걸쳐 더욱 깊이 있는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퓨처버스의 공동 창립자인 샤라 센데로프(Shara Senderoff)와 아론 맥도날드(Aaron McDonald)는


"리복과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이 첫 번째 경험을 소개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 우리는 함께 예술을 모방한 삶과 삶을 모방한 예술의 예시를 통해 개인적 표현의 경계를 넓혔다. AI를 활용하면 스니커즈 팬들이 있는 곳에서 쉽게 탐색할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만들 수 있다. 패션의 미래가 도래했으며,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다."라고 강조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