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비 파일로 럭셔리 라인, 버그도프 굿맨 선택

2024-04-08 유재부 패션 에디터 UB@fi.co.kr

4월 11일부터 한정 기간 울트라-럭셔리 라인 첫 오프라인 공개

Image
영국 디자이너 피비 필로의 울트라 럭셔리 라인이 미국의 버그도프굿맨 백화점에서 처음으로 오프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스타 디자이너 피비 파일로가 오랫동안 기다려온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를 공개했을 때만 해도 온라인 웹스토어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제 이 영국 디자이너는 예상치 못한 행보로 오프라인 매장에 데뷔하며, 가장 중요한 미국 시장에서 가장 큰 럭셔리 멀티 브랜드 백화점 중 하나인 버그도프 굿맨을 선택했다.


오는 4월 11일(현지시각)부터 맨해튼 5번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한정 기간 동안 피비 파일로의 울트라-럭셔리 1, 2차 에디션의 100여 개 스타일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이 제품들은 버그도프 굿맨 백화점의 웹스토어에서는 구매할 수가 없다.


이번에 오프라인으로 제공되는 제품에는 가방, 기성복 및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이 포함되며, 4층에 위치한 매장 쇼윈도에서 리테일러들이 탐낼 만한 자리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디자이너 피비 파일로는 이전에 <뉴욕 타임즈>와 가진 인터뷰에서 뉴욕과 런던에 물리적인 오프라인 공간을 열고 싶다고 말한 적이 있으며, 버그도프 굿맨 백화점은 부인할 수 없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쇼핑 공간이다. 그렇다면 헤롯이나 셀프리지와 같은 런던의 고급스러운 쇼핑 공간이 다음 목표가 될 수 있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긴다.


Image
디자이너 피비 파일로



물론 전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디자이너 브랜드일지라도 매우 어려운 시장에 새롭게 진출하는 신생 브랜드가 오프라인 공간에 입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특히 울트리 럭셔리 소비자들이 여전히 오프라인 경험을 선호하기 때문에 온라인에서는 더욱 힘들다.


하지만 버그도프 굿맨에게는 분명한 승리다. 이 백호점의 최고 머천다이징 책임자인 신유미(Yumi Shin)은 보도자료를 통해 "피비 파일로는 의심할 여지 없이 패션 역사상 가장 강력한 디자인 선구자 중 한 명이다. 피비의 타협하지 않는 사려 깊고 깊이 있는 럭셔리한 작품을 버그도프 굿맨에 선보이게 되어 영광이다. 앞으로의 지속적인 협업이 유익한 결실을 맺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녀는 "우리는 현대 여성에 대한 피비의 예리한 이해, 품질에 대한 확고한 약속,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비전을 그리워했다.시즌리스 제품과 지속적인 작품에 대한 그녀의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의심할 여지없이 우리 고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이번 컬렉션은 긱 백, 더블 브레스티드 밀라노 재킷, 슈링크 보머, 다양한 테일러드 팬츠 등 시대를 초월한 옷장 필수품이 될 특별한 디자인과 정교한 디테일을 선보인다."라고 덧붙였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