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지 ‘아트몰링’ 새단장, MZ고객 품는다

2023-12-13 김우현 기자 whk@fi.co.kr

엔터테인먼트 테넌트 강화...고객이 오래 머무는 쇼핑몰로 업그레이드

Image
롤리폴리



패션그룹형지(회장 최병오)에서 전개하는 부산 복합쇼핑몰 '아트몰링'이 엔터테인먼트 테넌트에 초점을 맞춰 체험을 즐기는 공간을 대폭 강화했다.  


전체 지하 8층부터 지상 17층 규모로 된 아트몰링은 주차장을 제외한 지하 1층부터 지상 17층까지 18개층을 상업공간으로 구성했다. 층당 면적 평균 700평 크기에 패션, F&B 브랜드와 영화관, 영풍문고 같은 대형 테넌트까지 전체 160여개 브랜드로 구성된 서부산 최대 규모 복합쇼핑몰이다.


아트몰링은 지난 8일, 9층 전부를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레드버튼 △롤리폴리 △씨잌(seeik)스튜디오 △셜록홈즈 방탈출카페 등으로 꾸며 MZ세대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Image
씨잌스튜디오



'씨잌스튜디오'는 요즘 인기 급상승 중인 셀프 스튜디오다. 대기업 광고 전문 포토그래퍼 출신이 인물 촬영 노하우를 담아 서울 가로수길에 1호점을 낸 후 상승세를 타고 있다. 천사 콘셉트 ‘헤븐’과 숲속의 요정 ‘시크릿가든’ 등 독립된 6개 스튜디오를 구성해 각자 취향에 맞는 공간에서 촬영할 수 있다.


'셜록홈즈 방탈출카페'는 기존 방탈출 테마 보다 몰입감이 뛰어난 강점이 있다. 여러 명이 참여할 수 있는 협동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게 특징으로 지하감옥, 이상한나라 등 다양한 테마를 갖췄다.


Image
셜록홈즈



'레드버튼'은 보드게임과 식음(F&B) 등을 접목해 젊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보드게임카페이다. 또 '롤리폴리'는 쇼핑중 쉽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가챠샵으로 MBTI 운세 뽑기 등 트렌드한 기기를 준비해 재미와 편의를 제공한다.  


이에 앞서 지난 8월엔 8층에 체험형 교육시설 ‘고마워토토’를 입점시켰다. 100평 크기의 실내 흙놀이 유아 체험장으로 자녀를 동반한 부모들이 즐겨찾고 있다.


이처럼 아트몰링에 ‘노는’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기존에 사고, 먹고, 보고의 기능과 어우러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머물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테넌트 추가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아트몰링 관계자는 “새로운 쇼핑몰로 거듭나기 위한 MD변화의 가장 큰 목표는 '고객이 오랫동안 머무르는 쇼핑시설’로 만드는 것”이라면서 “엔터테인먼트 테넌트를 강화해 고객들이 몰려와 오래 머물도록 한다면 기존 패션매장, F&B 매장, 올리브영, 노브랜드 등 꾸준히 인기를 보이는 곳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레드버튼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