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망, 스니커즈에 AI 커스터마이징 도입

2023-12-13 유재부 패션 에디터 UB@fi.co.kr

아티스트 앤트 카이와 협업하여 유니콘에 신선하고 역동적인 느낌 불어넣어

Image
발망은 베스트셀러 유니콘 스니커즈를 커스터마이징하기 위해 제너레이티브 AI를 도입했다.



프랑스 럭셔리 패션 브랜드 발망이 최신 기술 및 인공 지능을 토대로 패션 영역의 개인화와 창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스페이스 러너스(Space Runners)와 다시 파트너십을 맺었다.


올해 초 디지털 웨어러블과 실제 의류를 결합한 특별한 컬렉션을 선보인 데 이어 두 회사는 또다시 의기투합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경계를 허물고 커스터마이징 표준을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재정의하는 획기적인 파트너십이다. 이는 실제로 발망의 유니콘(Unicorn) 스니커즈를 커스터마이징하기 위해 제너레이티브 AI를 도입했다는 의미다.


특히 이번 출시를 위해 발망은 독창적인 커스텀 스니커즈로 유명한 미국 아티스트 앤트 카이(Ant Kai)와 협업하여 베스트셀러인 유니콘에 신선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불어넣었다고 강조했다.


한정판 콜라보레이션의 일환으로 발망은 웹 스토어와 새로운 애틀랜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이 특별한 유니콘 스니커즈를 출시한다.


이 신발은 앤트 카이 특유의 감각이 돋보이는 동시에 뛰어난 유선형 실루엣을 강조하고 있다.


앤트 카이 맞춤형 스니커즈의 제작과 더불어, 이번 출시와 관련된 디지털 수집품은 지속 가능성과 친환경적 관행에 대한 강한 헌신으로 유명한 블록체인 폴리곤(Polygon)에서 주조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플랫폼의 친환경 원칙을 수용하고 양심적인 디지털 예술의 새로운 시대를 촉진하는 자신만의 [디지털] 창작물을 주조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발망은 이 분야에서 매우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아방가르드한 파트너십은 단순한 협업을 넘어 진정성과 독창성을 지향하는 미래의 고급 브랜드를 위한 청사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회사 측은 "스페이스 러너의 혁신적인 제너레이티브 AI 도구는 커스터마이징 경험을 풍부하게 하여 패션 애호가들을 제한 없는 인터랙티브 디자인 영역으로 초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유명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베스트셀러를 새롭게 재해석하는 것뿐만 아니라 더 많은 청중이 공감할 수 있는 특별한 이야기를 만들어 럭셔리 하우스를 새로운 젊은 고객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젊은 고객과 연결하고자 하는 것이 발망의 궁극적인 목표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