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고보스, 지속가능한 벤처 캐피탈 펀드에 투자

2023-12-11 유재부 패션 에디터 UB@fi.co.kr

1,421억 원 규모의 기후 우선 벤처 캐피털 펀드의 10% 투자

Image
휴고보스가 기후 우선 벤처 캐피털 펀드 투자를 통해 적극적인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을 추구하고 있다.



글로벌 프리미엄 시장을 선도하는 독일 토털 패션 브랜드 휴고보스는 콜래터럴 굿 벤처스 패션 I(Collateral Good Ventures Fashion I)에 투자한 첫 번째 기업이 됨으로써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을 더욱 강화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패션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가속화하기 위해 설계된 기후 우선 벤처 캐피털 펀드다.


룩셈부르크에 본사를 둔 이 벤처 캐피털 펀드의 총 목표 규모는 1억 유로(약 1,421억 원)이며, 이 중 약 10%는 독일 패션 대기업의 투자를 통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이 펀드는 이미 유명 패밀리 오피스, 자산 관리자 및 기관 투자자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콜래터럴 굿 벤처스 패션 I SCSp RAIF'라는 이름으로 운영된다.


휴고보스는 이 초기 단계에 얼마나 많은 금액이 투자되었는지, 그리고 전체 10%가 여러 차례에 걸쳐 분산 투자될지 여부는 밝히지 않았다. 그러나 이 펀드는 5년 동안 기부금을 사용하여 지속 가능성 분야에서 혁신적인 솔루션과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 초기 성장 및 잠재력 단계에 있는 여러 포트폴리오 기업에 보조금을 지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노력에는 원자재 업사이클링, 극세사 방출 방지, 수선 및 관리 솔루션 등 전체 가치 및 공급망에 걸친 다양한 영역이 포함된다.


휴고보스의 CEO 다니엘 그리더(Daniel Grieder)는 "CLAIM 5 전략은 우리의 성장 궤적을 정의하는 동시에 지속 가능성을 위한 우리의 노력에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새로운 파트너십이 폐기물과 오염이 없는 지구를 위해 노력하는 '대담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당사의 지속가능성 전략을 완벽하게 보완한다. 이 새로운 형태의 투자를 통해 우리는 순환성을 높이고, 자연 친화적인 소재만을 사용하며, 미세 플라스틱 오염을 없애고, 배기가스 제로를 달성하는 등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모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