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블프 역대 최고 거래액 달성

2023-12-06 이은수 기자 les@fi.co.kr

전년대비 52% 증가

Image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지그재그는 11월 20일부터 12월 4일까지 2100여개 스토어와 함께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행사 첫날인 20일부터 일 최고 거래액 달성과 신규 가입자 수 2배 증가 기록을 세우며 흥행 성공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후 거래액이 지속 증가하면서 마지막 날인 12월 4일 거래액은 또다시 일 기준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했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총 거래액은 1,000억원을 넘어섰다.


고객들이 좋아할 만한 매력적인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 것이 거래액 상승에 주효했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국내 대표 쇼핑몰부터 패션, 뷰티, 라이프 브랜드까지 대거 참여하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셀렉션을 제공했다.


또한 겨울 신상품을 24시간 동안 할인 판매하는 ‘하루 특가’, 지그재그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상품들을 할인가에 선보이는 ‘단독 특가’ 등 다양한 특가 코너와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상품으로 구성한 래플 이벤트 등 쇼핑의 재미를 위해 도입한 여러 요소가 재방문과 구매 전환율을 높이며 시너지를 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확인하며 인기 상품을 노출하고 재고를 확보하는 등 집중적인 상품 관리와 효율적인 쿠폰 활용 등 전사 역량을 집중한 결과 역대 프로모션 중 최고 거래액을 달성하게 됐다”며 “매력적인 상품 노출로 구매가 증가하고, 이를 통해 입점 스토어의 매출이 증가하며 플랫폼도 성장하는 건강한 구조를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