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몰, 대한민국 광고대상 휩쓸다

2023-12-06 김우현 기자 whk@fi.co.kr

2023 TV영상 단편 대상·브랜디드 콘텐츠 은상 2개 부문 수상

Image
대상을 수상한 '너, 보는 눈 있잖아' 광고 캠페인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온라인 패션 플랫폼 ‘코오롱몰’이 2023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TV영상 단편 대상과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 은상 등 2개 부문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TV, 디지털, 옥외 등 광고 매체 전반을 아우르는 국내 유일한 종합광고대상이다.


코오롱몰은 지난해 하반기에는 ‘너, 보는 눈 있잖아’를, 올해 상반기에는 Y2K 트렌드를 반영한 ‘Year 2 Kolonmall’ 영상을 공개하면서 코오롱몰에 대한 새로운 브랜딩을 시도해 주목받은 바 있다. ‘너, 보는 눈 있잖아’ 편은 가수 윤미래의 나레이션을 바탕으로, 배우로 변신한 김신영과 다양한 분야의 인물들이 나만의 스타일을 찾아가는 여정을 감각적인 영상으로 풀어냈다. ‘Year 2 Kolonmall’편은 Y2K 트렌드에 맞물려 90년대 뮤직비디오 스타일을 차용, 조성모의 ‘To Heaven’을 배경음악으로, 배우 주현영과 김원훈이 각각 남/여 주인공으로 등장하여 코오롱몰만의 유쾌한 스토리를 담아내 화제를 모았다. 이들 영상이 TV영상 단편 부문 대상, 브랜디드 콘텐츠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박재현 온라인 사업부 상무는 “수많은 실패와 도전으로 나만의 스타일을 찾는 것 그리고 90년대를 살아온 고객에게는 공감을, MZ세대에겐 새로움을 주는 영상으로 코오롱몰만의 이야기를 담아낸 것이 어필한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코오롱몰은 공감을 이끌어내는 브랜딩 전략으로 고객과 진정성 있게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은상을 수상한 'Year 2 Kolonmall' 광고 캠페인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