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그, 성수·홍대 핫플 팝업 ‘효과 톡톡’

2023-12-01 이은수 기자 les@fi.co.kr

성수, 홍대에서 어그 팝업, 매출 두 배 올라

Image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가 올 겨울, MZ세대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어그는 이달 진행한 팝업 행사 인기에 힙입어 11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배(103.3%) 급증했으며 같은 기간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를 포함한 온라인 매출은 무려 3배(225.9%) 이상 증가했다.


2030세대 방문이 활발한 성수와 홍대 두 곳에서 동시에 팝업을 운영하며 젊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힌 결과다.


어그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성수동에서 어그 필하우스 팝업을 운영, 4일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누적 방문객 1만 명이 찾았다. 제품 판매가 아닌 체험형 행사였음에도 온라인 사전 예약은 오픈 30분 만에 전부 매진, 오픈 1시간 전부터 100여명이 넘는 대기 줄이 형성되는 등 연일 오픈런 행렬이 이어졌다.


홍대에서는 이달 중순부터 스트리트 패션 편집숍 ‘웍스아웃’과 함께 팝업스토어를 운영, 10대와 20대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출 효과도 뚜렷하게 나타났다. 두 팝업 매장에 전시된 방한부츠 컬렉션은 행사 기간 동안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161% 증가했으며, 바게트가 연상되는 귀여운 실루엣의 타즐리타 슬리퍼는 205% 신장했다.


검색량도 크게 늘었다. 팝업 운영 기간 동안 네이버를 기준으로 한 어그 검색량은 전월 동기 대비 171.3% 급증했으며, 어그 공식 카카오톡 채널 팔로워 수는 20% 이상 증가했다.


어그 관계자는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젊은 층이 많이 찾는 핫플레이스에 팝업을 오픈해 마케팅을 펼친 것이 좋은 결과로 나타났다”며 “고객들이 어그를 통해 새롭고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mage


Image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