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밸류 커지고, 신유통 뜬다

2006-06-05  

올 상반기 패션시장은 매스밸류 브랜드의 성장세가 눈에 띈다. 특히 가격 경쟁력을 갖춘 여성복, 남성복, 어덜트 캐주얼 브랜드들은 경쟁 브랜드의 증가에도 매출이 신장한 것으로 드러났다. 매스밸류 브랜드의 성장은 할인점과 아웃렛 등 신유통의 활성화와 신도시를 중심으로 한 신흥 상권 개발이 한몫했다. 반면 캐주얼 시장은 몇몇 소수 브랜드를 제외한 대부분의 브랜드가 매출 하향세를 보였다. 이는 중저가 캐주얼 브랜드와 비슷한 가격대에 다양한 아이템을 제안하는 중저가 여성 브랜드들의 상승세에서 비롯한다. 하반기 패션시장은 대부분의 복종에서 매스밸류 브랜드의 시장 주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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