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리 클로스, CEO로 변신

2023-11-16 유재부 패션 에디터 UB@fi.co.kr

슈퍼모델에서 사업가로 변신한 칼리 클로스가 패션 잡지 인수

Image
패션 모델 칼리 클로스가 표지 모델로 등장했던 패션지 <i-D>의 새로운 CEO로 변신한다.



슈퍼모델에서 사업가로 변신한 칼리 클로스는 자신의 비즈니스 제국을 계속 확장해 나가고 있는 가운데, 자신이 회장으로 있는 새로운 회사 베드포드미디어(Bedford Media)를 통해 영향력 있는 <i-D> 매거진을 바이스 미디어(Vice Media)로부터 인수했다.


영국에 본사가 있는 패션&유스 컬처 잡지 <i-D>는 글로벌 편집장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겸임하는 알라스테어 맥킴(Alastair McKimm) 편집장이 계속 이끌게 된다. <할리우드 리포터>는 칼리 클로스가 새로운 CEO로 부임할 예정이라고 전하면서 그녀와 <i-D>는 업계 전반의 미래에 대한 같은 비전을 가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칼리 클로스가 미디어 업계에 진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녀는 이전에 투자자 그룹의 일원으로 <W> 매거진을 인수한 적이 있다.


<i-D>는 1980년 디자이너이자 전 보그 아트 디렉터였던 테리 존스가 설립한 잡지로, 영국의 펑크/포스트펑크 시대를 기록하던 초창기 형식에서 벗어나 글로벌 유스 컬처 잡지로 변모해 왔다.


여전히 모델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칼리 클로스는 최근 몇 년 동안 다양한 사업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는 캐롤리나 헤레라의 굿 걸 향수 모델로 나서기도 했다. 또한 여학생을 위한 무료 코딩 캠프인 코드 위드 크롤시(Kode with Klossy)를 진행하고 있고 2022년부터는 온라인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Roblox)를 활용한 매타버스 패션 세계인 클로셋(Klosette)도 운영중이다. 또한 패션 관련 디지털 스타트업에도 투자하고 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