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웹3 레지던시 프로그램 런칭

2023-09-05 유재부 패션 에디터 UB@fi.co.kr

한국 블록체인 위크 기간에 레지던시의 첫 번째 참여 아티스트들의 작품 공개

Image
아디다스가 새로운 웹3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브랜드 최초의 웹3.0 기반 디지털 아티스트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레지던시 바이 아디다스(Residency by Adidas)'로 명명된 이 프로그램은 전 세계 디지털 아티스트들에게 자신의 작품을 선보이고 브랜드와 디지털 및 실제 상품에 대한 협업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아디다스의 웹 3.0 활동을 총괄하기 위해 1월에 출범한 아디다스 쓰리 스트라이프 스튜디오(/// 스튜디오로 알려짐)에서 도입했다.


이 프로젝트는 오는 9월 7일 서울에서 열리는 한국 블록체인 위크 기간에 레지던시의 첫 번째 참여 아티스트들이 제작한 작품과 함께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 도쿄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몽키모토(MonkeeMoto)와 디어 노스탤지어로 알려진 레바논 아티스트 아드라 칸디(Adra Kandi)가 참여한다.


각 아티스트는 아티스트당 100개 작품으로 한정된 한정판 NFT 드롭을 동일하게 선보이며, 가격은 가상 화폐 0.15 이더리움으로 책정된다. 각 작품은 서울 행사 참석자에게만 제공될 예정이다.


아디다스 /// 스튜디오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및 활성화 책임자 스테이시 킹(Stacey King)은 "이번 프로젝트는 웹3.0 커뮤니티에서 우리의 영향력과 가치를 지속적으로 탐구하고 실험하며 다각화하기 위한 우리 스튜디오의 또 다른 큰 발걸음이다. 베를린과 뉴욕에서 열린 오픈 에디션에 대한 반응뿐만 아니라 우리 브랜드와 커뮤니티가 이 공간에서 보여준 것을 살펴본 결과, 우리 커뮤니티에서 가장 멋지고 매력적인 아티스트들을 위한 더욱 강력한 통로와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당연한 단계라고 느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레지던시는 이 모든 것, 그리고 앞으로의 더 많은 것들을 상징한다. 앞으로 이어질 디지털, 물리적, 연계된 드롭에 대한 기대가 크며, 이 모든 것이 'ALTS by 아디다스'를 웹3.0 최고의 프로젝트 중 하나로 만들려는 우리의 지속적인 계획과 병행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