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저씨 등산화’의 유쾌한 반란…블랙야크 ‘요크셔’ 레벨업

2023-09-01 김우현 기자 whk@fi.co.kr

헤리티지 등산화 ‘요크셔 시리즈’ 기능·디자인 업그레이드

Image
블랙야크 모델 아이유의 '2023 요크셔 시리즈' 키비주얼



고기능성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12년 헤리티지를 담은 등산화 ‘2023 요크셔 시리즈’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내놓았다.


2011년 첫 선을 보인 ‘요크셔’는 ‘요크셔 II’, ‘요크셔 X’ 등으로 이어지며 12년간 꾸준히 인기를 끈 블랙야크의 스테디셀러 등산화다. 이번 시즌 선보인 ‘2023 요크셔 시리즈’는 오리지널 요크셔를 복각한 제품으로 기능성과 디자인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전 세대가 함께 신을 수 있도록 새롭게 재탄생 됐다.


특히 걸을 때 발생하는 충격을 완화하고 발의 흔들림을 최소화한 블랙야크 VS 시스템이 적용돼 눈길을 끈다. 내외측 경도가 서로 다른 이중 경도 미드솔로 내측 무릎의 움직임을 원활하게 하면서 관절에 집중되는 충격을 감소시켜준다. 여기에 방수, 투습 기능을 발휘하는 고어텍스 소재로 장시간 활동에도 쾌적한 발 상태를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또 오리지널 요크셔의 실루엣에 누벅 오버레이를 더한 갑피는 클래식한 디자인을 완성시키면서 동시에 외부 환경으로부터 발을 보호해준다.


요크셔 시리즈 2023 신상 출시와 함께 블랙야크는 아이유 화보를 공개하면서 ‘이 등산화의 별명은 아저씨 등산화 입니다’라는 캠페인을 전개하며 전 세대로 확장된 ‘2023 요크셔 시리즈’의 기술력과 히스토리를 전달에 힘을 쏟고 있다.


화보 속 아이유 착용 제품은 아웃도어 스니커즈 스타일의 ‘요크셔 더 퍼스트 GTX’ 제품이다. 이 밖에 보아 핏 시스템이 적용된 ‘요크셔 더 퍼스트 D GTX’와 발목을 감싸주는 하이컷 ‘요크셔 그라트 GTX’도 있다. 모두 접지력과 내마모성을 강화한 고무를 아웃솔로 사용해 일상은 물론 산행에도 신을 수 있어 다목적 활용이 가능하다.


브랜드 관계자는 “시그니처 등산화 '요크셔'가 쌓아온 역사와 가치를 재해석한 이번 2023 요크셔 시리즈 출시를 계기로 아이유와 함께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모두가 경험할 수 있는 등산화 아이콘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