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버랜드 X 사무엘 로스 퓨처73 협업 컬렉션 출시

2023-08-30 유재부 패션 에디터 UB@fi.co.kr

미니멀 디자인, 사이드 지퍼 클로저, 스택 러그로 접지력 강화한 것이 특징

Image
팀버랜드X어 콜드 월 퓨처73  6인치 집 부츠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팀버랜드'는 어 콜드 월(A-COLD-WALL)의 설립자이자 영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인 사무엘 로스와 함께 퓨처73의 두번째 ‘팀버랜드 X 사무엘 로스 퓨처73 ' 협업 컬렉션’을 선보인다.


지금까지 네번째 퓨처73 컬렉션 출시와 더불어 어 콜드 월의 설립자인 사무엘 로스와 파트너십을 통해 2번째 컬렉션을 출시한 팀버랜드의 이번 협업 컬렉션은 어 콜드 월의 기능성과 수공예 작업, 장인정신을 토대로 제트 블랙 재생 가죽으로 이루어진 오리지널 팀버랜드 부츠와 고어텍스 헤리티지 3-아이 러그 실루엣 그리고 새로운 아카이브 어패럴로 재탄생되었다.


이번 두번째 협업의 전반에 퍼져 있는 사무엘 로스의 주요한 포인트는 불완전함을 창조해낸다는 점이다. 사무엘 로스는 “이번 컬렉션은 공예의 시대를 되살리고, 가족 대대로 물려받거나 장인에게 직접 전수받는 정신을 기념하여 제작해낸 것이라 할 수 있다. 바로 이것이 우리가 이번 캡슐을 단순히 복제할 수 없는 수공예 기술을 통해서 이태리에서 제작하기로 결정한 이유다.” 라고 말했다.




Image
팀버랜드X어 콜드 월 퓨처73 3-아이 보트 슈즈



팀버랜드 X 사무엘 로스 퓨처73의 첫번째 협업 컬렉션을 기반으로 팀버랜드 아이콘을 새롭게 재해석한 프리미엄 6 인치 집 부츠는 제트 블랙 컬러의 프리미엄 재생 가죽으로 제작되었으며 깔끔하고 미니멀한 디자인, 사이드 지퍼 클로저, 스택 러그로 접지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스택형 밑창, 내구성이 뛰어난 랍스탑 갑피, 궂은 날씨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 고어텍스 안감으로 구성된 다크 사파이어 컬러의 팀버랜드 3-아이 러그 실루엣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가죽의 그윽한 멋과 자연스러운 마모감으로부터 초어 코트와 같은 의류를 다양한 안료를 사용하여 수작업으로 칠하고, 열로 가공하고, 왜곡하여 각각 고유한 하나의 작품으로 만드는 스크린 프린팅에 이르기까지 불완전함을 공예의 정신으로 되살리는 것들이 곳곳에 살아 있다.




Image
팀버랜드X어 콜드 월 퓨처73 초어 재킷 및 카고 팬츠



팀버랜드만의 어패럴 아카이브를 새롭게 재해석한 다크 사파이어 컬러의 팀버랜드 X 사무엘 로스 퓨처73 초어 코트 뿐만 아니라, 블랙 컬러의 패딩 베스트, 러스 옥사이드 컬러의 오버 셔츠, 블랙 컬러의 카고 팬츠, 포지드 아이언 및 볼트 블루 컬러의 스웻 셔츠, 문스케이프 컬러의 스웨터 등 다양하고 독특한 색감과 스타일이 사무엘 로스만의 시각을 통해 새롭게 재탄생되었다.  


팀버랜드 X 사무엘 로스 2번째 퓨처73 컬렉션은 8월 29일부터 팀버랜드 온라인스토어(www.timberland.co.kr) 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오프라인 론칭은 9월 말경 예정되어 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