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 앤더슨, 마이클 클락과 캡슐 출시

2023-08-29 유재부 패션 에디터 UB@fi.co.kr

각자의 아카이브를 새롭게 정교한 크리에이티브 믹스로 재탄생

Image
JW 앤더슨 X 마이클 클락 캡슐 컬렉션



영국 럭셔리 브랜드 JW앤더슨(JW Anderson)은 댄서이자 안무가인 마이클 클라크(Michael Clark)와 함께 개발한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으며, 2023 가을/겨울 여성복 컬렉션에서 처음 선보였다.


2023 가을/겨울 런던 패션 위크 기간에 캠든의 라운드하우스에서 열린 JW 앤더슨의 창립 15주년 기념 2023 가을/겨울 패션 쇼의 초대장에는 1998년 마이클 클라크가 '케렌드/시(current/SEE)' 공연을 위해 라운드하우스 외부에 전시했던 피터 새빌이 디자인한 포스터가 프린트된 종이 가방과 마이클 클라크의 사진 세트가 함께 포함되어 있었다.


JW 앤더슨 패션 쇼를 위해 라운드하우스 내부 런웨이 중앙에 3개의 거대한 받침대가 설치되었으며, 이 받침대에는 마이클 클라크가 직접 창작한 이미지가 전시되었다.




Image
2023 가을/겨울 JW 앤더슨 컬렉션



캡슐 컬렉션을 개발하기 위해 올해 38세인 젊은 디자이너 조나단 앤더슨과 마이클 클라크는 각자의 아카이브를 조사하여 회고적 비전을 축소, 압축, 증류하여 새롭게 정교한 크리에이티브 믹스로 재탄생시켰다.


이번 캡슐 컬렉션은 8월 25일부터 JW 앤더슨의 e숍과 런던 및 밀라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티셔츠, 탱크톱, 니트웨어, 스웨트셔츠 등 기성복, 핸드백, 액세서리에 마이클 클락의 아카이브 이미지를 재현했으며, 쇼 초대장의 카톤 강화 종이 버전은 포켓스퀘어로 재탄생했다.


일부 아이템은 라운드하우스 쇼에 전시된 사진 프린트로 장식되어 있으며, 다른 티셔츠, 스웻셔츠, 모자에는 쇼에서 볼 수 있는 '마녀?(Witch?)', '엉터리 남자(Sham Man)', '치과 의사(The Dentist)', 'Y 남성(Y Male)'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