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년 헤리티지와 Y2K가 만났다…‘휠라X앨리스펑크’ 맞손

2023-08-25 김우현 기자 whk@fi.co.kr

휠라 헤리티지에 Y2K 무드 더한 ‘2023 가을 헤리티지 컬렉션’ 출시

Image
휠라가 112년 헤리티지에 Y2K 무드를 더한 '2023 가을 헤리티지 컬렉션'을 내놓았다



한 세기가 넘는 기간의 헤리티지에 스트리트 감성을 더한 컬렉션으로 매시즌 변화된 모습을 선보이고 있는 휠라가 올가을 Y2K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감성의 헤리티지 무드를 제안한다.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는 FW시즌을 앞두고 브랜드 고유 헤리티지를 트렌디한 감성으로 재해석한 ‘2023 가을 헤리티지 컬렉션’을 내놓았다. 이번 컬렉션에는 스타일리스트이자 패션 유튜버로 활동 중인 앨리스펑크(김지혜)와의 협업 제품이 포함돼 눈길을 끈다.


휠라의 헤리티지 컬렉션은 브랜드를 대표하는 라인 중 하나로, 이번 시즌엔 앨리스펑크가 촬영 큐레이팅부터 스타일링, 커스텀 디자인 등에 참여해 특별함을 더했다. 앨리스펑크는 컨템포러리 브랜드 ‘인스턴스 펑크’의 디렉터이자 유명 셀럽들의 스타일링을 담당하는 스타일리스트이다. 유튜브 채널 ‘앨리스펑크’를 통해 트렌디하면서 세련된 스타일을 선보이며 구독자 약 65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휠라는 협업을 통해 휠라 고유의 헤리티지를 세기말·세기초 레트로 감성이자 2000년대 트렌드를 뜻하는 Y2K 감성으로 재해석해 커스텀 재킷인 ‘글로시 트랙 재킷’을 비롯 바람막이, 아노락, 맨투맨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였다.


특히 한정 수량으로 발매되는 ‘헤리티지 글로시 스탠넥 트랙 재킷’은 앨리스펑크가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제품이다. 광택 있는 소재에 하트 와펜과 핑크색으로 컬러 포인트를 준 리니어 로고를 접목해 휠라의 헤리티지를 Y2K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가볍고 쾌적한 경량 소재와 편안한 넉넉한 컴포트 핏을 적용해 데일리 아이템으로는 물론 꾸안꾸 스타일링에도 포인트가 된다. 이를 ‘헤리티지 우븐 글로시 와이드 트랙 팬츠’와 매치하면 셋업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이를 기념해 헤리티지 글로시 스탠넥 트랙 재킷, 헤리티지 뉴 블럭 바람막이, 헤리티지 뉴블럭 아노락 자켓, 헤리티지 오버핏 V-NECK 맨투맨, 헤리티지 벨루어 트랙탑 등 주력 5가지 아이템을 활용한 화보도 공개했다. 이번 화보에는 앨리스펑크가 직접 촬영 스타일링에 참여해 컬렉션 아이템에 루즈한 청바지와 카고 팬츠, 크롭탑, 언발란스 스커트, 짧은 쇼츠에 주름진 양말과 로퍼를 매치하는 등 남다른 패션 센스와 안목을 자랑해 특별함을 더했다.


이번 가을 헤리티지 컬렉션에는 의류뿐만 아니라 휠라 고유의 감성이 트렌디하게 묻어나는 슈즈와 액세서리도 다채롭게 구성했다. 이 중 슈즈 ‘슬랜트샷’은 눈여겨볼 만하다.


슬랜트샷은 1970년대 휠라 테니스 아카이브를 활용해 1998년에 최초로 출시한 헤리티지 테니스화로, 이번 컬렉션을 통해 기존의 클래식한 실루엣을 살리면서 트렌디한 디자인 요소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뒤꿈치 부분에 휠라 대표 테니스 라인인 ‘화이트 라인’을 상징하는 헤어밴드 디테일과 라벨, 측면에는 90년대 발매 당시 스타일 넘버였던 ‘1-T218’을 적용했다. 컬러는 화이트, 블랙, 그린, 퍼플, 핑크 등 5가지로, 컬러에 따라 스웨이드와 벨벳 소재를 믹스매치해 고급스러움은 물론 계절감까지 살린 FW시즌 잇 아이템이다.


헤리티지 컬렉션은 휠라코리아 공식 온라인스토어와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앨리스펑크가 커스텀한 글로시 트랙 재킷은 무신사에서만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브랜드 관계자는 “가을을 앞두고 브랜드 112년 역사에 Y2K 무드를 더해 새로운 감성의 컬렉션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앨리스펑크와의 협업은 물론 헤리티지 테니스 슈즈 슬랜트샷 등 브랜드 헤리티지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아이템이 새로운 가을 패션을 기대하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제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