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 ‘Pre Fall’ 컬렉션 내놓고 PIS 가상쇼룸서 시연

2023-08-23 김우현 기자 whk@fi.co.kr

블록코어룩 ‘쿨 헤드’ 라인 내놓고 PIS 전시회 가상쇼룸서 AR 경험 제공

Image
'쿨 헤드' 컬렉션을 가상 모델이 착용한 모습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에서 전개하는 테니스 오리진 스포츠 브랜드 ‘헤드’가 본격적인 가을/겨울 시즌에 앞서 새로운 감성의 '프리 폴(PRE-FALL)' 컬렉션을 내놓고 색다른 방식으로 공개한다.


이번 프리 폴 컬렉션은 ‘쿨 헤드(COOL HEAD)’ 컬렉션으로 한결 더 새롭고, 소위 쿨 한 헤드의 모습을 보여줘 눈길을 끈다. 티셔츠, 반바지 등 총 14개 스타일로 구성된 쿨 헤드 컬렉션은 최근 트렌드로 자리잡은 블록코어(스포츠 종목의 유니폼을 일상복과 매치하여 입는 트랜드) 스타일을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네온 컬러와 레오파드 패턴을 조합해 헤드만의 새로운 감성을 보여주며, 가슴 중앙에 적용한 로고 'Austria Team Head'와 백로 문양은 헤드 브랜드의 탄생 국가인 오스트리아를 표현한다.


헤드는 쿨 헤드 컬렉션 출시와 함께 오늘(23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프리뷰 인 서울(PIS) 내 디지털 패션 워크플로 - VR/AR, AI’ 부스에서 가상 쇼룸을 통해 선보인다.


헤드는 올 상반기 브랜드 리론칭때부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기반한 브랜드로 출발했다. 그에 걸맞게 현재 삼성동에 위치한 헤드의 ‘빛의 코트’ 공간을 가상으로 그대로 재현해 이번 PIS 전시회에서 선보인다. 이번 가상 쇼룸은 패션 테크 기업 클로버추얼패션과의 협업으로 제작됐으며, 실제로 쿨 헤드 컬렉션의 일부 상품을 가상 체험해볼 수 있다. 카메라로 얼굴을 스캔하면 AR(증강현실) 필터를 통해 헤드의 모자를 가상 착용할 수 있는 방식이다. 헤드는 가상 쇼룸을 통해 코오롱몰과 연계, 가상 착장에서 실제 구매까지 이뤄지는 프로세스를 보여줄 예정이다.


김민진 헤드 브랜드 매니저는 “올 상반기 새롭게 리뉴얼한 헤드는 헤리티지를 보여주는 테니스에 대한 오리진을 바탕으로 미래로 향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쿨 헤드 컬렉션과 가상 쇼룸은 이 두 가지 축을 한방에 소개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헤드만의 새로움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이번 PIS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헤드의 가상 쇼룸 모습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