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도 X 바나나 리퍼블릭 컬렉션 출시

2023-08-22 유재부 패션 에디터 UB@fi.co.kr

베트남계 미국 디자이너와 바나나 리퍼블릭의 모두를 위한 '조용한 럭셔리' 콘셉트

Image
작업 중인 베트남계 미국 디자이너 피터 도



2018년 혜성처럼 등장, 세계 패션계에서 가장 핫한 슈퍼 루키이자 뉴욕패션위크를 대표하는 신예 브랜드가 된 피터 도(Peter Do)의 조용한 패션 산업 장악은 계속되고 있다.




언론에 노출을 꺼리는 베트남계 미국인 디자이너는 최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임명된 헬무트 랑과 같은 마음이 통하는 회사와 기꺼이 협력한 덕분에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에 대한 인상적인 입소문을 만들어냈다.




넥스트 빅 팀-업을 위해 피터 도는 미국의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바나나 리퍼블릭과 협업하여 일반 대중들이 역대 가장 접근하기 쉬운 제품이 될 캡슐 컬렉션을 제작하고 있다.




오는 10월 바나나 리퍼블릭의 웹사이트와 일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출시되는 피터 도 x 바나나 리퍼블릭 캡슐 컬렉션은 단순히 신예 뉴요커 디자이너 피터 도의 인기 있는 의류 디자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 이상의 비전을 가지고 있다.




먼저 바나나 리퍼블릭 라인은 피터 도 브랜드의 인지도를 넓혀 떠오르는 젊은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관심을 확산시킬 것이다.




또한 피터 도와 같은 화제의 스타 디자이너와 함께한다는 것은 바나나 리퍼블릭의 이름을 널리 알릴 수 있으며, 이는 갭(GAP) 소유의 회사가 리브랜딩 또는 브랜드 전환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시점에 나온 것으로 매우 중요한 일이다.




바나나 리퍼블릭의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알려진 피터 도 x 바나나 리퍼블릭 캡슐 컬렉션의 바나나 리퍼블릭의 클래식한 실루엣에 피터 도의 시그니처 뉴트럴 컬러 팔레트를 적용한 여성스러운 기성복과 액세서리를 기대할 수 있으며, 이는 높은 수준의 품질로 제작된 깔끔한 트렌치 코트, 실크 셔츠, 블레이저를 의미한다.




모기업 갭(GAP)이 칸예 웨스트, 발망, 노 베이컨시 인(No Vacancy Inn) 등 유명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유명세를 떨친 미국을 대표하는 의류 회사인 것에 비하면, 바나나 리퍼블릭은 오랫동안 높은 목표를 가지고 있었지만 상대적으로 낮은 인지도를 유지해 왔다.




예를 들어, 뉴욕패션위크에서 절제된 런웨이 쇼를 열기도 했고, 한 때는 디자이너 그렉 로렌(Greg Lauren)과 제휴하여 엣지 있는 메이드 인 USA 스테이플 제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하지만 피터 도는 바나나 리퍼블릭이 지금까지 영입한 디자이너 중 가장 주목할 만한 디자이너 팀으로, 특히 컨템포러리 패션의 흐름을 주도하는 감각적인 크리에이티브를 발굴하는 데 있어서는 단연 최고다.




Image
피터 도 x 바나나 리퍼블릭 컬렉션



뉴욕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패션 스타 중 한 명인 피터 도는 피비 필로에서 갈고 닦은 우아하고 세련된 여성복에 대한 그만의 비전으로 다수의 열광적인 마니아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실제로 '조용한 럭셔리'라는 별명에 걸맞게 그가 다지인하는 옷은 고급스럽고 과시적이지 않으며 깔끔한 라인과 어울리는 팔레트로 차별화된 의상을 선보인다.




사진 촬영을 꺼려하지만, 이번 바나나 리퍼블릭 라인, 최근 파페치/오프닝 세레모니와의 협업, 앳콜렉티브(At.Kollektive) 프로젝트에서 알 수 있듯이 피터 도는 협업에 매우 열심이다.




특히 바나나 리퍼블릭 컬렉션과 헬무트 랑과의 계약을 통해 앞으로 더 많은 피터 도를 만날 수 있을 듯 하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