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의 미래가 궁금해…패션協 ‘2023 트렌드페어’에 가보자

2023-08-18 김우현 기자 whk@fi.co.kr

오는 23~25일 코엑스서 130개 유망브랜드 참가 축제 한마당 연출

Image
'2023 트렌드페어' 포스터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와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코엑스 1층 B홀에서 '2023 트렌드페어'를 개최한다.


패션 브랜드의 비즈니스 판로 개척과 새로운 비즈니스 마켓 창출, 브랜드 홍보 및 매출 증대의 장이 될 이번 트렌드페어는 패션 전문가 심사를 통과한 여성복, 남성복, 유니섹스, 패션잡화(가방, 신발, 액세서리 등) 브랜드 116개와 14개 패션테크 브랜드 포함 총 13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패션 브랜드의 경우 서울패션위크, 글로벌 전시회 참가 경험이 있는 라이징 브랜드와 크리에이티브한 감성과 상품력을 겸비한 신규 브랜드가 대거 참가할 예정이며, 컨템포러리, 영&스트리트, 에코그린, 레트로, 라이프밸런스관 등 컨셉별로 존이 별도 구성된다.


특히 이번 트렌드페어에는 처음으로 패션테크관을 구성,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패션기술을 소개하고 패션산업의 트렌드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선사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또 하나 이번 트렌드페어는 전시 참가 브랜드의 비즈니스 성과를 높이기 위해 바이어 상담을 비롯 소비자 판매전, 조인트 패션쇼, 패션테크 PT, 참관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시너지를 극대화 하는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


바이어의 경우 온&오프라인 유통기업을 비롯 브랜드 사입 및 디자이너와 협업을 희망하는 패션기업, 국내 대표적인 컴퍼니빌더 등이 사전 신청을 완료한 가운데 행사전 참가 브랜드와 사전 등록 바이어간 정보 제공을 통해 전시 3일 동안 효율적인 상담 및 비즈니스 성과를 최대한 끌어 올리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24~25일 양일간 조인트 패션쇼와 패션테크 PT를 계획 중이다. 전시 참가 브랜드중 패션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32개 브랜드를 24~25일 2시, 4시에 걸쳐 조인트 패션쇼를 진행하며, 패션쇼 중간 타임에 패션테크 14개 브랜드가 자사 패션기술을 소개하는 PT도 함께 진행된다.    


아울러 전시 3일 동안 계속해서 소비자 판매전이 진행된다. 참관객들은 총 116개 패션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AI 포토 카메라 체험, 가챠머신 경품 뽑기 등 다양한 행사로 분위기를 띄울 예정이다.


한편 '2023 트렌드페어'는 바이어는 물론 일반인까지 누구나 무료 참관할 수 있으며, 전시 3일동안 내내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참관 가능하다.


Image
지난해 열린 '2022 트렌드페어' 현장 모습


Image




커버
검색
닫기
닫기